미래부-중기청, ‘2015 창조경제대상 : 아이디어·창업경진대회’ 개최

각 지역의 창조경제혁신센터가 힘을 모아 지역의 창의적인 아이디어 발굴과 함께 혁신센터 인프라를 활용한다. 미래창조과학부중소기업청은 창업과 성장을 집중 지원하기 위해 지역 창조경제혁신센터 중심의 지역대회를 통한 전국단위 창업 공모전 ‘2015 창조경제대상 : 아이디어·창업 경진대회’를 공동으로 개최한다.

2015042010022902509_1

2015 창조경제대상 : 아이디어·창업 경진대회’는 17개 창조경제혁신센터가 각기 지역예선 심사를 통해 지역의 우수후보를 발굴·육성하고, 7월과 8월에 각각 예정된 전국본선과 최종 왕중왕전에 출전시키는 방식으로 약 5개월간 진행될 예정이다. 미출범 혁신센터의 경우 드림엔터·창업진흥원 지원으로 대회를 개최하거나 권역별 지역대회로 통합 예정이다.

이번 대회는 단순 경쟁을 통해 시상자를 결정하는 일반적인 공모전 방식과 달리, 혁신센터가 지역예선을 통해 선발된 팀들에 대해 집중 멘토링과 자금 지원 등의 사업화를 지원할 예정이다.

지역예선과 왕중왕전 과정에서는 총 4억원의 상금을 포함해 지역 창조경제혁신센터 및 지역 BI센터 입주를 통해 멘토링 및 사업화를 위한 체계적인 지원이 이뤄질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2015 창조경제박람회(11월말 예정) 전시, IR 기회제공을 통한 투자자 연계 지원, 민·관 창업지원 프로그램(미래부 기술창업패키지지원사업 등)과의 연계 지원, 해외 창업연수 및 글로벌 진출을 위한 컨설팅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창의상품으로 유통·판매가 가능한 아이디어들은 부산 창조경제혁신센터와 연계하여 기획, 디자인, 브랜드 마케팅, 판로개척 등을 패키지로 지원해 나갈 예정이다.

미래창조과학부와 중소기업청은 20일부터 오는 5월 20일까지 온라인 창조경제타운 아이디어 공모전 메뉴를 통해 모집하며, 예선을 치르기를 희망하는 지역을 접수할 때 선택하면 된다.

참가자격은 나이에 상관없이 예비창업자(팀) 또는 3년 이내 창업자(팀)를 대상으로 하며, 타 창업 공모전 누적상금 3천만원 이상을 받은 자(팀)는 제외된다.

각 지역 혁신센터에서는 5월초까지 지역 대학, BI센터 등이 협력해 ‘2015 창조경제대상 : 아이디어·창업 경진대회’ 설명회가 진행될 예정이며, 이 자리에서는 지역의 창업문화 확산을 위해 유명 창업자나 투자자 등의 토크 콘서트가 함께 열릴 전망이다.

<신청하기>

전아림 arim@venturesuqare.net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