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A, 비즈니스 네트워크 연결 집중주간 ‘비즈라인 위크’ 참여기업 모집

‘준비된 만남, 비즈라인 위크에 초대합니다’

서울산업진흥원은 오는6월 16일부터 3일간 연세대학교 공학원 아트리움에서 투자사, 대형유통채널, 네이버, 쿠차, 신기술창업 전문기업, 성공 벤처기업 등 50개 이상의 전문 네트워크가 함께하는 ‘비즈라인 위크(Bizline Week)’를 개최하고 여기에 참여할 서울소재 스타트업을 오는 22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비즈라인위크(중)1

이번 행사는 SBA와 연세대학교 창업지원단, 건국대학교 창업지원단이 공동 주최와 주관, 서강대학교 산학협력단, 숭실대학교 산학협력단이 주관기관으로 참여하고 전자신문, 벤처스퀘어, 스타트업 얼라이언스가 후원한다.  

‘비즈라인 위크’에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에 꼭 필요한 유관기관이 참여하고, 만나고 싶은 참여기업이나 네트워크를 사전매칭하는 방식으로 진행해 참여 기업간, 기업과 전문분야 채널 간 파트너를 발굴하고 서로 상생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예정이다. 

비즈라인위크(중)3

오픈 세레모니로 시작해 참여기업간 만남, 기관과 기업과의 만남 투자기관과의 만남, 대형 유통채널과의 만남, 비즈라인 톡, 프레스 쇼의 순서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국내 구매 정보서비스 전문기업으로 성장한 ‘쿠차’의 최성우 대표가 쿠차의 성장스토리로 개회를 알릴 예정이다.

이후 진행되는 ‘기업 간 만남’ 코너에서는 전체 참여기업 대상으로 유사 또는 융합기술 파트너를 사전에 매칭해 현장에서 만날 수 있게 하고, 만남 이후 서강대학교 링크사업 연계 가족기업 등록 및 산학협의체 활동비 지원시 우대할 계획이다.

더불어 이 시간에는 참여 기업 200여 개사, 에트라홀딩스, 미래기술지주, 한국과학기술지주, 산학협력기술지주회사협의회 등 신기술창업전문기업 3개사 , 네이버, 인바디, 포시에스 등과 1:1 만남이 가능하다.  ‘기관과 기업과의 만남’에는 코트라, 조달청, SBA, 중소기업청, 창업진흥원, 기술보증기금 등이 참여한다.

‘투자기관과의 만남’ 코너에 참여하는 투자 기관으로는 대교인베스트먼트, 마젤란기술투자, 서울투자파트너스, 캡스톤파트너스, 케이큐브벤처스, 패스트트랙아시아, 포스코기술투자, 플래터넘기술투자,  DEVkorea, DSC인베스트먼트, 벤처스퀘어 등 창업펀드보유 VC, 팁스(TIPS) 운영사 등으로, 10개 이상의 벤처 투자사 심사역을 현장에서 만날 수 있다.

‘대형 유통채널과의 만남’에는 국내 TV홈쇼핑사, 이베이코리아, 소셜커머스, 오프라인 대형 유통채널, 아시아권 온라인 전문 쇼핑몰인 큐텐(Qoo10), 대 중국진출 한국브랜드 중계 역할을 하고 있는 케이스타일 글로벌(Kstyle global) 등이 참여해 1:1 상담이 진행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비즈라인 톡, 프레스 쇼를 통해 현장 그룹코칭과 사후 컨설팅, 제품과 서비스를 여러 언론사를 통해 알릴 수 있는 시간이 준비돼있다.

SBA 박경원 본부장은 “네트워크는 비즈니스 환경이 갈수록 급변하는 시대에 매우 중요한 요소로 창업기업이 꼭 필요로 하는 네트워크를 초청하여 맞춤형 연결에 심혈을 기울여 알차게 준비했다” 라면서 “비즈라인 위크를 중장기적으로 서울을 대표하는 글로벌 비즈니스 네트워크의 브랜드로 키워 나갈 계획이다” 라고 말했다.

비즈라인위크(중)4

서울 소재 스타트업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오는 5월 22일까지 서울산업진흥원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지원하기>

전아림 arim@venturesqure.net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