쏘카 누적 이용건수 1백만건 돌파, 하루 평균 5천명이 이용한다

국내 대표 카셰어링 브랜드 쏘카가 업계 최초로 누적 이용건수 100만건을 돌파했다고 28일 밝혔다.

쏘카는 지난 2012년 제주에서 서비스를 시작해 2013년부터 서울시 나눔카의 공식사업자로 수도권에 진출했으며 이듬해 전국으로 서비스 영역을 점점 넓혀왔다. 데이터 기반의 마케팅 전략과 편도 등 발빠른 신규서비스를 런칭해서 현재 전국에 약 2,700여대를 운영하고 있는 쏘카는 하루 평균 5천명이 이용하는 서비스로 성장했다.

쏘카

쏘카를 비롯해 국내 카셰어링 시장은 미국이나 일본과 비교해 빠른 속도로 성장중이다. 세계 최대 카셰어링 서비스인 집카(zipcar)가 서비스 론칭 7년만에 2,500대 규모를 달성한 데에 반해 쏘카는 4년이 채 되지 않아 2,700여대 규모로 성장했으며, 일본의 경우 시장이 태동된지 5년째에 4천대 규모 시장이 된 것과 비교해 이제 3년을 갓 넘은 국내 카셰어링 운영 규모는 이미 5천대에 달한다.

쏘카 김지만 대표는 ”지속적인 20대 차량 구매율 하락과 필요한 시간만큼 이용하는 카셰어링을 통해 합리적인 소비에 동참하는 20대가 크게 늘어나고 있으며, 1백만 이용건수는 국내 차량 이용 문화가 변하고 있다는 증거로써 큰 의미가 있다.”며, “향후 회원 규모에 따른 차량 확대와 서비스 품질 강화에 더욱 집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벤처스퀘어 에디터팀 editor@venturesquare.net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