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리, 대교와 중등수학 콘텐츠 공급 제휴 체결

맞춤형 수학교육 플랫폼 노리(KnowRe)는 대교와 중등수학 콘텐츠 공급에 관한 전략적 제휴를 맺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제휴를 통해 노리는 국내 교육 회사 대교의 학생들에게 솔루션을 공급할 수 있게 됐으며, 대교는 스마트교육 브랜드 써밋에 검증된 수학교과 프로그램을 도입하는 등 스타트업과 대기업의 상호 상승 효과를 만들어 내는 사례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knowre_logo-down

이번 제휴로 출시된 써밋 중등수학은 국내 내신 교과과정에 대응하는 스마트 교육 프로그램이다. 태블릿을 통해 자기 주도 학습으로 진행되며, 오답 발생 시 하위단계로 문제를 쪼개어 과외선생님처럼 단계별 풀이를 유도한다. 또한 문제 풀이의 모든 정보가 실시간으로 측정되어 부족하다고 판단된 지식은 개별 과제를 통해 맞춤형으로 제공된다.

노리의 제품을 총괄하는 김서준 부대표는 “지금까지 국내 교육시장은 온라인과 오프라인 모두 선생님이 일방적으로 진행하는 주입식 강의 방식을 벗어나지 못했다”며, “디지털 교육의 최대 장점인 개인화가 얼마나 큰 교육 효과를 만들어 낼 수 있는지 증명해낼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노리는 맞춤형 수학교육 플랫폼을 개발하는 스타트업으로, 단순한 문제은행 방식이 아니라, 학생이 왜 문제를 틀렸는지에 대한 원인을 분석하여 개인화된 콘텐츠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뉴욕시 교육청이 주최한 교육앱 대회인 갭앱챌린지에서 1등상을 수상했으며, 미국의 비즈니스 매거진 패스트컴퍼니가 선정한 ‘세계에서 가장 혁신적인 교육회사 Top 10’에 선정된 바 있다.

전아림 arim@venturesquare.net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