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우드소싱, 무료디자인 콘테스트 이벤트 개최

온라인 디자인 플랫폼 라우드소싱이 무료디자인 콘테스트를 위한 사연공모 이벤트를 6일부터 31일까지 한 달간 진행 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디자인이 필요한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한 행사로 참여방법은 라우드소싱에 회원가입을 한 후, 이벤트 페이지에서 댓글을 통해 디자인이 필요한 이유를 작성하면 된다. 이 밖에 자세한 내용은 라우드소싱 홈페이지(www.loud.kr)를 참조하면 된다.

이벤트 결과는 8월 3일 오후 5시에 라우드소싱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당첨자는 총 1명을 선정, 100만원 상당의 콘테스트를 개최한다.

무료 디자인 이벤트는 매달 정기적으로 진행하여 한 달간 신청 받고 다음달 첫 평일에 당첨자를 발표해 선정된 의뢰자의 공모전을 실시할 계획이다.

라우드소싱은 대중으로부터 아이디어를 받아보고 가장 좋은 아이디어를 제시한 사람과 수익을 공유하는 크라우드소싱(crowd sourcing) 개념의 온라인 플랫폼을 운영하는 기업이다. 특히 소속된 디자이너를 통해 수십 개 디자인 시안을 저렴한 가격에 받아 볼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디자이너를 연결해주는 크라우드소싱(crowd sourcing) 개념의 온라인 플랫폼을 운영하는 기업이다. 크라우드소싱은 ‘군중'(crowd)과 ‘아웃소싱'(outsourcing)의 합성어로 대중을 창작물 생산과정에 참여시키고 수익을 공유하는 방식이다.

라우드소싱은 2011년에 설립됐으며 라우드소싱에 등록된 디자이너 수는 올해 9월 말 기준으로 2만6000명 이상이다. 때문에 라우드소싱을 통해 수십 개 디자인 시안을 받아 볼 수 있으며, 일반 디자인 에이전시에 비해 가격은 저렴하다. 디자이너를 연결해주는 크라우드소싱(crowd sourcing) 개념의 온라인 플랫폼을 운영하는 기업이다. 크라우드소싱은 ‘군중'(crowd)과 ‘아웃소싱'(outsourcing)의 합성어로 대중을 창작물 생산과정에 참여시키고 수익을 공유하는 방식이다.

벤처스퀘어 에디터팀 editor@venturesquare.net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