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부 경기문화창조허브, 제조기업 아이디어 상품 오디션 열어

경기문화창조허브(이하 북부 허브)는 ‘경기 북부 제조기업과 협력을 통한 아이디어와 상품 발굴 오디션’을 8일에 개최, 총 76개의 출품작 중 최종 5건의 상품을 발굴했다고 9일 밝혔다.

감성조명, 실리콘 소재 생활용품, 보드게임, 디자인가구 분야의 다양한 출품작 중 1위는 ‘알루미늄 머플 체어(Aluminium Muffle chair)’가 차지했다. ‘알루미늄 머플 체어’는 금속을 말아서 고정하는 독특한 조립 방식을 가구에 대입한 디자인으로 심사위원과 참관객들의 주목을 받았다.

아이디어상품-오디션-수상작

 

이 밖에 ▲사물인터넷을 활용하여 날씨를 알려주는 조명 ‘루미프랜즈’(출품팀 루미프랜즈/대표 김문준) ▲집게형 실리콘 찬합 뚜껑▲3D프린팅을 이용한 감성 조명 사진 및 액자 ▲경기도 문화원형 활용 보드게임 ‘도굴꾼을 잡아라’가 각각 2~5위에 올랐다.

입상자들은 총 1,500만원의 오디션 상금은 물론 향후 출품작의 사업화 및 기술지원, 생산, 유통에 대한 전폭적인 지원을 협력 제조기업과 참여 기관으로부터 받을 예정이다.

아이디어상품-오디션2

경기도는 참신한 아이디어를 보유한 창업 희망자들이 제작 기술과 설비, 유통, 판촉 역량이 미약하다는 것에 착안, 경기북부 소재 강소 제조 기업 4개사(‘필룩스’, ‘위코홀딩스’, ‘코리아보드게임즈’, ‘심플라인/레어로우)와 지난달 공동 창작 지원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아울러, 경기북부지식재산센터는 아이디어의 지식재산권 지원을,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는 창업 관련 법률 등 자문을 후원하였다.

‘북부 경기문화창조허브’는 7월 하순 개소 예정이며, 경기도 의정부시 의정부역 인접 CRC빌딩 10~13층에 위치하고 있다. 면적은 총 1,368㎡ (420평 상당)로 스타트업을 위한 입주 공간 10곳(220㎡)과, 3D프린터·CNC(컴퓨터 제어 가공)·레이저커터 등의 장비와 협업 공간을 갖추고, 촬영 스튜디오, 카페, 휴게공간, 세미나실, 라운지 등의 편의 시설 등을 제공한다.

도 관계자는 “융합 분야 예비창업자와 스타트업의 성장 지원을 위한 북부 허브 아이디어 및 상품 공모전을 계속 개최할 예정”이라며, “경기북부 창업 활성화를 통해 일자리를 만들고 새로운 성장 기반을 마련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벤처스퀘어 에디터팀 editor@venturesquare.net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