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갖가지 알려줌] Sponsored 핀테크의 모든 것, 핀테크로드 (Fintechload.com) 소개

핀테크를 로딩하라!, 핀테크의 모든 것, Fintechload

핀테크는 파이낸셜과 테크놀러지의 합성어로, 금융과 IT 기술이 융합된 금융 서비스를 말하는 것입니다. 요즘 핀테크로 검색을 하면, 하루에도 수백개 씩 기사와 자료들이 쏟아져 나옵니다. 이런 자료들을 매일 수집해서 정리, 분석하는 시간과 비용은 결코 적지 않습니다.

더 중요한 건 핀테크에 대해 서칭을 하여도, 실제로 그것이 무엇인지, 핀테크를 주도하는 주요기업들은 어떤 곳이 있는지 실감이 나지 않는다는 겁니다. 이 모든 걸 대신해주기 위해 탄생한 서비스가 바로 핀테크로드입니다다.

핀테크로드는 국내와 전세계 주요 핀테크 시장을 선도하는 핀테크 사업분야 별 40개 기업을 선정하여 이들의 재무 및 정량적 데이터 분석, 투자, 제휴, M&A 등의 정성적 데이터 분석을 시계열로 하고 있습니다. 또한 핀테크 시장의 핫 이슈를 정기적 / 비정기적으로 분석하여 출간하고 있습니다.

 

 

구체적으로 핀테크로드에서 제공하는 4가지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Fintech Trend. 핀테크 트렌드는 전세계 최신 핀테크 관련 동향을 매일/주간/월간 단위로 제공합니다. 여기서 주간 및 월간 분석 보고서는 각각 1년에 단돈 9,900원의 비용으로 연간 구독을 할 수 있습니다. 점심식사 한끼 비용으로 50주 / 12개월 핀테크 시장의 주요 트렌드를 접할 수 있는 것이 포인트죠!

둘째, Fintech Insight. 핀테크 인사이트는 국내외 핀테크 기업 40개의 주요 기업정보 제공 및 특이할 만한 이슈를 심층 분석하여 제공합니다. 회원가입만 하시면 누구든지 무료로 볼 수 있습니다!

셋째, Fintoon. 핀툰은 핀테크 카툰의 줄임말로, 국내 최초로 핀테크 아카데미 및 트렌드 보고서를 카툰 방식으로 쉽게 분석하여 일반인들도 충분히 이해할 수 있게 했습니다. 이 역시 회원가입만 하시면 누구든지 무료로 볼 수 있습니다.

넷째, fintech database. 이는 핀테크로드가 자랑하는 백미 중의 백미로, FinBig 10 DB, Finstar 30 DB 등 40개 기업 중 10개의 거대 핀테크 자이언트 기업과 30개의 떠오르는 핀테크 분야 별 스타트업 기업의 정량/정성 데이터를 분석하여 액셀로 제공하는 핵심 데이터 베이스입니다. 재무적 성과는 물론이고, 투자라운드, 투자규모, M&A 히스토리, 매일 단위로 발생한 주요 기사 자료 등이 개별 기업 별로 정리되어 제공됩니다. 총 4개의 Data Base 상품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Full Data Base를 모두 1년 동안 29만 9000원의 파격적인 가격으로 열람할 수 있습니다.

 

핀테크로드는 12년 동안 IT컨설팅 기업으로 한 우물을 판 로아컨설팅이 별도의 핀테크 데이터분석 팀을 꾸려 오랫동안 준비한 서비스입니다.

국내 핀테크 관련 기업은 물론이고, 핀테크와 밀접한 커머스 관련 기업, 국내 IT 기업, 정부기관, 대학교 등에서도 저렴한 가격으로 편하게 데이터베이스 서비스를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관심있는 일반인들 역시 저렴한 비용으로 핀테크 시장의 트렌드를 즉각적으로 알 수 있도록 콘텐츠를 배치했습니다.

핀테크로드, 이제 핀테크를 ‘로딩’할 때입니다. 겉으로 훑지 말고, 핀테크의 속을 팍팍 긁어내주는 핀테크 시장 전문 데이터 서비스! www.fintechload.com에서 핀테크의 모든 것을 만나세요.

글/ 알려줌 알려줌 ask@allyeozum.com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