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캠프, ‘자동차 시장 스타트업 디파티’개최

은행권청년창업재단이 운영하는 창업지원기관 디캠프는 22일‘자동차 시장, 혁신만이 살길이다’란 주제로‘자동차 애프터마켓 솔루션 스타트업 디파티(D.Party)’를 연다.

오후 4시부터 서울 역삼동 소재 디캠프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자동차 시장 관련 시장에서 다양한 활동을 펼치는 자동차 애프터마켓 분야 스타트업들을 통해 국내 자동차 관련 스타트업계의 발전 방향을 확인해 볼 수 있는 자리다. 자동차거래, 관리, 주차, 전기차, 스마트카, 부품, 렌탈 등 다양한 분야의 자동차 관련 스타트업과 대기업 관계자 1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행사에서는 카페인 모터큐브, 버튼테크놀로지, 이노온, 리싸이클파크, 지오라인, 오토팩토리 등 6개 기업이 자동차 관리와 IT의 결합, 대리운전 시장의 모바일 혁신, IoT기반 주차장 공유 플랫폼’, 전기차 모바일 충전, 자동차 부품 재활용의 IT 결합, 중고차 거래와 IT 혁신 등에 관한 사례 발표를 한다. 또한 자동차 애프터마켓이 소비자 중심 시장으로 진화하는 과정과 전망을 짚어본다. 이어 행사 참가자들이 음식을 함께 나누며 교류하는 시간을 갖는다.

김광현 디캠프 센터장은 “자동차업계는 대기업이 주도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여러 분야에서 혁신 움직임이 일어나고 있는 분야”라며 “이번 디파티를 통해 혁신적 아이디어로 승부하는 자동차 관련 스타트업이 많이 소개되고 창업 활성화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디파티는 디캠프가 창업자, 투자자 등 창업계 관계자들이 정보를 공유하고 교류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월간 네트워킹 행사다. 이번 행사는 대기업 주도로 잠식되어 있는 자동차 애프터 시장과 관련 솔루션 개발을 이끌어갈 자동차 시장 스타트업 창업을 활성화하고 네트워킹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글/ 전아림 arim@venturesquare.net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