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창창창 배낭투어 창조경제 원정대 모집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는 ‘엠티를 부탁해’ 서비스를 운영하는 스타트업 오더블유오(OWO)와 함께 창업가, 예비 창업가 등 스타트업에 관심있는 사람들에게 국내 유명 투자자와 스타트업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고, 스타트업 간 네트워킹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오는 28일 제주도를 시작으로 전국 6개 도시에 5일 간 강연과 토크쇼 투어를 시작한다.

âââ 강연용 포스터

제주에서 시작해 광주, 전주, 부산, 천안, 가평, 춘천으로 이어지는 이번 행사는 ▲스타트업을 시작한 계기▲실패담▲성공하는 스타트업의 비밀▲스타트업을 단단하게 만드는 열쇠 등 서로 다른 주제에 대해 각각의 연사들이 자신의 경험과 노하우를 전할 예정이다. 이번 강연에는 한국엔젤투자협회 고영하 회장, 배달의 민족 서비스를 운영하는 우아한 형제들 김봉진 대표, 리니어블 윤석민 대표, 캡스톤파트너스 송은강 대표, N15 류선종 CSO 등이 연사로 참석한다.  

자사의 제품과 서비스를 알리고싶은 스타트업 관계자, 예비 창업자에게 열려있는 이번 행사는 참석자에 한해 추첨을 통한 연사 및 패널과의 만찬 기회를 제공한다.

다음은 28일부터 8월 1일까지 진행되는 강연 일정이다.

♦︎제주(7/28, 오후 12시 30분 ~ 오후 5시)
스타트업, 빨리 시작할수록 좋다! VS 늦게 시작할수록 좋다!

♦︎광주(7/29, 오전 10시 30분 – 오후 1시)
스타트업이 겪은 최고의 실패담 대결! 이렇게까지 실패해봤다 그러고도 여기까지 왔다!

♦︎전주(7/29, 오후 4시 30분 – 오후 7시 30분)
스타트업이 겪은 최고의 실패담 대결! 이렇게까지 실패하고도 여기까지 왔다!

♦︎부산(7/30, 오후 12시 30분 – 오후 5시)
스타트업이 살아남는데 꼭 필요한 핵심 키워드! 이것이 우리를 스페셜하게 만든다!

♦︎천안(7/31, 오전 9시 30분 – 오후 1시)
스타트업이 살아남는데 꼭 필요한 핵심 키워드! 이것이 우리를 스페셜하게 만든다!

♦︎춘천(8/1, 오후 12시 30분 – 오후 5시)
스타트업, 우리를 앞으로 나아가게 만드는, 스트롱하게 만드는 키워드

♦︎가평(7/31~8/1, 오후 6시~)
신개념 스타트업 네트워킹 MT “아무에게나 알려주지 않는 은밀한 스타트업만의 솔직한 토크/MT”

이번 배낭투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창창창 배낭투어 창조경제 원정대’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이번 행사를 함께 진행한 스타트업 오더블유오(OWO)는 MT∙워크숍을 위한 맞춤형 원스톱 서비스 ‘엠티를 부탁해’를 운영하는 스타트업으로 간단한 조건 검색을 통해 목적에 따른 ‘먹고, 자고, 놀고’를 한번에 해결해주고 있다. 9주간의 오픈 베타 서비스 기간 동안 75개 서울 소재 대학에서 약 2,000여명이 이용한 바 있다.

<‘창창창 배낭투어 창조경제 원정대’ 신청하기>

글 / 전아림 arim@venturesquare.net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