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C2015:Fall] 컨퍼런스를 채워줄 연사를 소개합니다. -첫 번째 시간-

0

Global Startup Conference 2015

컨퍼런스를 빛내주실 화려한 연사를 소개합니다.

 

벤처스퀘어는 9월 열리는 GSC2015 가을 컨퍼런스의 이해를 돕기 위해 참여하는 연사분들의 간단한 프로필을 매일 알려드리고 있습니다. 그리고 매주 금요일은 한 주간 보내드렸던 연사분들의 리스트를 한 곳에 모아 다시 한 번 체크하는 시간을 갖고자 합니다. 평소에 관심이 있거나, 듣고 싶은 이야기가 있던 분이라면 꼼꼼히 확인해서 좋은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시길 바립니다.

 

한국엔젤투자협회 고영하 회장

고영하

맨 처음 소개드렸던 분은 고영하 회장입니다. 300명이 넘는 열정의 도가니! 고벤처 포럼으로도 유명한 분입니다. 이제는 고벤처 포럼에 나가서 발표를 하는 것이 스타트업을 준비하거나 막 시작한 사람들에게 필수 코스가 되었습니다.

 

디캠프 김광현 센터장

김광현

김광현 센터장은 전자신문, 서울경제신문, 한국경제신문을 거치며 27년 이상 신문기자로 일했고 2015년 디캠프 센터장으로 취임했습니다. 오랜시간 IT저널리스트로 활약하며 구축한 다양한 분야에 걸친 방대한 네트워크와 인사이트를 바탕으로 올바른 창업 문화와 스타트업 생태계를 만들기 위한 노력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네오플라이 권용길 센터장

권용길

권용길 센터장은 네오위즈게임즈가 운영하는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 네오플라이(NEOPLY)센터의 센터장입니다. 네오플라이는 2008년 설립되었으며 애니팡의 선데이토즈를 비롯해 30여개 기업에 투자와 육성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무루-디 조셉.K.지글러 대표

조셉

조셉은 미국 텍사스에서 태어나 교육을 받았고 실리콘 밸리에서 IT분야의 경력을 쌓았습니다. 1995년 넷스케이프에서 그 당시 최초의 전자상거래앱의 일부를 개발했고 그의 두번째 회사인 넷그래버티의 주식상장에 크게 일조했습니다. 이후, 여러 스타트업을 시작했고 회사의 지적재산권을 담당하고 엔지니어팀을 이끄는 역할을 했고, 최근에는 아이리스 데이터 서비스라는 회사를 창업하여 미국에서 가장 급성장한 포츈500대 기업에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유튜브 아시아 파트너십 서황욱 총괄

서황욱

서황욱 유튜브 파트너십 총괄 상무는 현재 유튜브 코리아와 Greater China (중국, 대만, 홍콩)의 파트너쉽을 총괄하고 있습니다. 서황욱 상무는 구글에 입사하기 전, 한국 마이크로 소프트 내 MSN 사업부에 콘텐츠파트너 제휴업무를 했으며, 그 이전에는 삼성 SDS에서 디지털콘텐츠 신규사업기획과 벤처투자 업무를 하였습니다.

 

다음카카오 정주환 총괄

정주환

모바일 기술로 생활에 편리함을 더할 수 있는 다양한 영역의 서비스를 기획, 개발하는 다음카카오의 온디맨드플랫폼총괄 이사입니다. SK커뮤니케이션즈, 네오위즈 게임즈, 넥스알(KT에 인수)을 거쳐 글로벌 그룹 SNS ‘Episode’를 출시한 써니로프트(카카오에 인수)의 공동 창업자를 역임한 바 있습니다.

 

구글 캠퍼스 서울 임정민 총괄

임정민

구글 글로벌 창업가 지원팀(Google for Entrepreneurs) 산하 캠퍼스 서울을 이끌고 있는 임정민 총괄은 한국 스타트업이 성장하고 해외 진출하는 것을 돕기 위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임정민 총괄은 기술 및 스타트업 업계에서 풍부한 경험을 쌓아 왔으며, 특히 젊은 창업가들에게 비전과 열정을 심어주고 있습니다.

shutterstock_222546226

다가오는 9월 17일과 18일에 걸쳐 진행되는 GSC2015 가을은 국내외 스타트업의 전시를 위해 총 100여개의 스타트업들이 여러분과 만나기 위해 부스를 준비하고 있고 국내외 벤처투자자, 개인 투자자, 기관 투자자, 관련 정부기관 및 협회가 한 자리에 모여 한국, 아시아 그리고 세계 각 지역의 스타트업계가 주목하고 있는 화두를 놓고 다양한 각도에서 토론을 펼칠 예정입니다.

특히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한국 크라우드펀딩에 대한 새로운 전망, 변화하고 있는 소비 문화와 한국 및 아시아의 O2O 시장, 아시아 핀테크, 한국 핀테크의 현주소와 나아가야 할 방향, 광고를 이용한 고객 참여 확대와 광고 기술(애드테크) 및 전략, 빅데이터 분석을 이용한 디지털 마케팅과 퍼포먼스 및 컨텐츠에 중점을 둔 디지털 마케팅 전략과 효과, 한국의 로봇, ‘휴보’ – 휴보의 여러가지 면모와 기술 및 앞으로의 발전 행보, 하드웨어 스타트업과 사물인터넷, 한국 게임 스타트업의 위기와 미래 등에 대해 다룹니다. 스타트업에 관심 있는 분이라면 꼭 참석해야겠죠?

참여신청은 이쪽입니다!

[su_button url=”https://www.venturesquare.net/gsc2015fall/gsc_apply” target=”blank” style=”glass” background=”#0faff2″ size=”6″ icon=”icon: hand-o-right”]참가신청[/su_button]

 

About Author

김상오 기자
/ shougo@venturesquare.net

벤처스퀘어 미디어 팀장. 일본 니혼대에서 신문학과 학사, 인터넷 저널리즘의 자정작용에 대한 논문 “政治キャンペーンにおけるネット利用の可能性と問題に関する一考察”으로 석사를 이수했다. IT 전문 월간지 PC사랑에서 하드웨어와 관련된 기사를 취재했으며, TNM을 거쳐 삼성전자 무선사업부와 함께 삼성전자 홍보 미디어를 운영했다. 현재 벤처스퀘어 미디어 운영과 홍보&제휴 업무를 담당, 일본 스타트업 기사를 전담하고 있다.

MS  httpwwwventuresquarenet
MS  httpwwwventuresquarenet
MS  httpwwwventuresquarenet
MS  httpwwwventuresquarenet
MS  httpwwwventuresquarenet
MS  httpwwwventuresquarenet
MS  httpwwwventuresquarenet
MS  httpwwwventuresquarenet
MS  httpwwwventuresquare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