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C 2015 : Fall] ‘O2O부터 크라우드펀딩까지’ 글로벌스타트업컨퍼런스 2015 가을, 참가자 모집

카카오택시의 O2O, 제일기획의 광고 기술(ad tech), 옐로모바일의 마케팅, 케이큐브벤처스의 투자  사례’
최신  IT 트렌드와 참신한 스타트업, 그리고 강력한 국내외 투자자를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기회가 생겼다.

스타트업 미디어이자 미디어형 액셀러레이터 벤처스퀘어는 9월 17~18일 양 일 간 일산 킨텍스에서 글로벌스타트업컨퍼런스 2015 가을 행사(Global Startup Conference2015Fall)를 개최한다.

GSC2015fall-기사-배너

글로벌스타트업컨퍼런스는 매년 봄과 가을에 새로운 스타트업을 소개하고, 스타트업 지원사업, 최신 IT 트렌드 등을 집중 조명하기 위해 벤처스퀘어가 2013년부터 진행한 컨퍼런스다. 이번 행사로 6회차를 맞는 글로벌스타트업컨퍼런스는 킨텍스와 협약을 체결하면서 100여 개의 부스 참가기업 모집, 해외 각 국의 투자자, 연사 초청으로 규모를 크게 넓혔다.

기조연사
왼쪽부터 고영하 회장(한국엔젤투자협회), 서황욱 상무(유튜브), 임정민 총괄(구글캠퍼스서울), 한인수 수석(네이버D2)

이번 행사는 한국 스타트업 생태계의 아이콘 한국엔젤투자협회 고영하 회장의 기조연설을 시작으로 최근 MCN과 영상 콘텐츠 유통의 메카로 집중 조명을 받고 있는 유튜브 서황욱 상무, 얼마 전 아시아 최초로 개관한 창업지원기관 구글 캠퍼스 서울의 임정민 총괄, 테크 스타트업 집중 육성 기관 네이버 D2 스타트업팩토리 한인수 수석이 한 자리에 모여 인사이트를 전한다. 평소 만나보기 어려웠던 국내외 투자자와 스타트업 지원기관, 국내 내로라하는 스타트업들이 참여하면서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GSC2015fall_(1100x450)

아울러 컨퍼런스는 최신 핫 트렌드에 대한 핵심 정보를 파악하는데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애드테크▲빅데이터 분석과 마케팅 ▲투자▲크라우드펀딩▲핀테크 ▲O2O▲로봇▲하드웨어 스타트업과 사물인터넷(IoT)▲게임▲사회적 기업 등 최근 거론되고있는 분야에 대해 각 전문가들이 패널로 참여해 논의를 전개할 예정이다.

세션연사1
왼쪽부터 정새봄 이사(야놀자), 이구환 센터장(옐로모바일), 김천석 매니저(구글), 임현균 실장(앱리프트)

최근 큰 관심을 모으고 있는 애드 테크 분야에 대해 제일기획과 유튜브, 탭조이 최고 기획자들이 모여 광고 노하우와 전망에 대한 이야기를 나눈다. 마케팅 분야는 최근 100억원 투자유치에 성공한 야놀자 정새봄 CMO를 중심으로 옐로모바일 이구환 센터장, 구글 김천석 매니저, 앱리프트 임현균 실장이 모여 마케팅 전략과 노하우를 공유할 예정이다.

이후 세션에는 케이큐브벤처스, 사이버에이전트벤처스, 트랜스링크캐피털의 투자 원칙과 철학, 앞으로의 전망을 듣는 시간이 마련되어있으며 자본시장개정법, 즉 크라우드 펀딩법 통과 이후 크라우드 펀딩 프로젝트와 향후 계획에 대해서 국내 최대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을 운영하는 와디즈, 텀블벅, 메이크스타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다.

왼쪽부터 김성준 대표(렌딧), 문경록 대표(뉴지스탁), 엄수원 대표(솔리드웨어), 최정이 이사(우아한형제들), 정주환 총괄(다음카카오)

더불어 핀테크 세션에는 P2P대출(렌딧), 계량적 주식 종목 추천(뉴지스탁), 머신러닝 기반 데이터 분석 솔루션(솔리드웨어), O2O 세션에는 배달의 민족(우아한형제들), 카카오택시(다음카카오)의 사업 운영 사례 등에 대한 다양한 발표가 쏟아질 예정이다.

한편, 컴퍼니빌더 퓨처플레이 황성재 파트너와 현재 구글 캠퍼스 서울에서 투자 멘토로 활동하고 있는 마크테토 전 빙글 투자 파트너는 청중과의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다채로운 경험과 성공 노하우를 공유한다.

데모피칭 1

GSC2015fall_Pitch

이번 컨퍼런스의 또 하나의 관전 포인트는 각 주제 세션 이후에 진행될 데모 피칭 대회다. 바우더컴퍼니, 콜라비, 프라센, 힉스 컴퍼니, JE, 스파코사, 토이스미스, 바이탈스미스, 이리언스, 247 KOREA, 스테이즈, 라프텔, 아크인터렉티브, 세븐비블리 등 벤처스퀘어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스타트업노매드 참여 기업을 포함해 치열한 예선 경쟁을 거친 15개의 본선 진출 팀의 뜨거운 피칭 열기에 양 일 간 동참할 수 있다.

최신 IT 경향을 한 눈에 확인하고 100여 개가 넘는 다채로운 분야의 스타트업을 만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는 ‘글로벌스타트업컨퍼런스2015가을’ 행사 참가 신청은 글로벌스타트업컨퍼런스 이벤트 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자세한 문의 사항은 벤처스퀘어 행사팀에서 이메일과 유선(070-8224-6950)으로 받고있다.

[su_button url=”http://www.venturesquare.net/gsc2015fall/gsc_apply” target=”blank” style=”glass” background=”#2b9f89″ size=”9″ icon=”icon: rocket” text_shadow=”0px 0px 0px #ffffff”]참가 신청하기[/su_button]

전아림 arim@venturesqure.net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