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운들리, 터키 최대 은행 아카뱅크와 TV-모바일 연동 광고 캠페인 진행

TV 광고 성과 분석 및 실시간 call-to-action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운들리는 터키 최대 은행 아카뱅크와 TV-모바일 연동 광고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28일 밝혔다.

터키에서 진행된 이번 캠페인은 터키 최대 은행인 아카뱅크의 신규 앱 홍보를 위한 마케팅의 일환으로 진행되었다. 사운들리는 아카뱅크의 TV 광고를 보고 있는 터키 현지 시청자에게 실시간으로 신규 앱 다운로드 링크를 푸시 메시지로 보내주는 서비스를 제공했다. 해당 캠페인의 푸시 메시지 클릭율(CTR)은 7.4%로 일반 푸시 메시지 확인율보다 3-4배 가량 높았으며, 전환비율 또한 19.14%를 달성해 일반 전환비율 대비 월등한 효율을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Soundlly

사운들리 김태현 대표는 “기존 TV 광고의 경우 막대한 자금을 집행함에도 불구하고 정확한 광고 시청자를 파악할 수가 없어 투자 대비 수익률을 책정할 수 없었지만 사운들리의 기술을 활용하면 TV 시청자의 행동정보를 분석/트래킹 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시청자 타겟팅 광고도 가능하다”며 “광고주들이 더욱 효과적으로 TV 광고를 집행하고 분석할 수 있도록 함과 동시에 TV-모바일간의 크로스디바이스(Cross device) 기능을 더욱 활성화시켜 보다 정확하고 효과적인 타겟팅이 가능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사운들리(http://www.soundl.ly)는 사람이 들을수 없는 비가청 음파에 정보를 담아 TV와 모바일간의 데이터 송수신이 가능토록 하는 원천 기술을 가진 스타트업이다. 2012년 설립되었으며, 지난 12월엔 L&S벤처캐피탈로부터 8억원의 투자유지, 올해 7월엔 마이벤처파트너로부터 추가 유치를 하며 사업 확장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