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중견기업 수출의 기술장벽을 깨부수다!

우리나라 우수 중소,중견기업의 수출 확대를 위해 기술개발을 지원하는 정부 사업이 본격 실행됩니다!

중소기업청과 한국산업기술원은 해외시장 다변화와 수출 확대를 위해 노력하는 중소,중견기업들에 든든히 힘을 실어주기 위해 ㈜셈코 등 18개 기업을 ‘2015년도 무역기술장벽 극복을 위한 기술개발지원사업’ 지원대상으로 선정하였습니다.

bl1

이번 사업은 해외 수출시 국내 기업이 겪는 무역기술장벽을 극복하고, 해외 시장을 확대하기 위해 필요한 추가 기술개발을 지원하는 사업인데요.

사업 추진 절차는 아래와 같습니다.

① 전자,전자 등의 분야에 대하여 기업이 기술적 애로사항을 해결할 수 있도록 자유공모 방식으로 과제를 신청받은 후 => 현장조사, 발표 평가를 통해 수출증대 성과가 가장 기대되는 과제를 선정하였습니다.

② 특히, 한․중 FTA(자유무역협정) 기회를 적극 활용하기 위해, 중국으로 진출하고자 하는 기업을 우대 선정하였습니다.

그렇다면 선정된 기업들은 향후 어떤 일을 하게 될까요?

선정 기업들은 ▷국제표준과 불일치한 기술요건 추가개발 ▷해외 규격 인증의 획득, 환경 규제 등 다양한 정부규제의 극복▷해외 소비자 기호 선제적 반영 등을 위한 추가 기술개발을 단기간 내(1년 이내)에 수행하게 되는데요. 이 과정으로 개선된 제품을 통해 해외시장 확대 및 다변화를 꾀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숨겨져 있는 보석과도 같은 우리의 우수 중소,중견 기업!

국내 기업의 해외수출 감소, 세계교역 둔화 및 보호무역 기조 강화 추세 등 여러 어려움 속에서도 수출 확대를 위해 오늘도 전국 각지에서 열심히 뛰고 계시는데요. 이러한 우리 중소,중견기업에 본 정책은 ‘가뭄 속 단비’가 되어, 시원한 소나기처럼 단기간 내에 가시적 수출 확대에 크게 기여 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글 : 중소기업청
출처 : http://goo.gl/lJG8LM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