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스퀘어 차이나] 중국 이커머스 핵심은 바로 이것!

“이커머스 타겟 오디언스에게 팔 물건 못지않게 중요한 것은 바로 맞춤형 컨텐츠이다.”

지난 18일 벤처스퀘어 차이나 첫 강의를 한 중국 스타트업 메이투데이(MEITODAY) 대표인 존룽이 강조한 부분이다. 그는 이커머스 관련해 어떻게 효과적인 컨텐츠를 제공할 것인지를 비롯해 물류부문, 소셜커뮤니티 연계 등 이커머스 관련 다양한 측면에서 이야기했다. 존은 이커머스는 온라인 상품판매와 결제서비스를 넘어 인터랙티브한 컨텐츠 융합이 이뤄지는 장(場)이라고 했다.

vs22
메이투데이 존룽 대표는 현재 뷰티이커머스 스타트업을 하고 있지만 이전에는 McKinsey, Credit Suisse 등 글로벌 컨설팅 및 금융사에서 일했으며, 메이투데이에 앞서 글로시박스 차이나 창업 및 대표역을 거쳤다.

존 룽은 자신의 스타트업 메이투데이의 창업배경부터 어떤 비즈니스모델을 갖고 있는지, 앞으로 5년 동안 이뤄갈 단계별 사업계획은 무엇인지, 컨텐츠와 이커머스를 어떻게 엮어서 구매를 촉진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는지 등 을 이야기했다.

또 더불어 현재 메이투데이를 이끌고 있는 팀원 구성표를 소개하며 “돈은 반드시 사업에 필요한 사람에게 쓰여야한다”며 즉, 뷰티이커머스 시장을 장악할만한 멤버들로 스타트업 메이투데이를 구성했다는 자신감 있는 태도를 보이기도 했다.

vs11

 

존은 “현재 한국의 한 스타트업과 동영상 컨텐츠를 활용한 이커머스 컨텐츠를 제휴작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미미박스, 화해 등 뷰티관련뿐만 아니라, 한국의 다양한 스타트업 정보를 리서치하고 있다. 그리고 그들과 한-중 시장을 넘어 글로벌마켓까지 공략할 마케팅 계획을 세우고 있다. 내 비전에 공감하고 연관성있는 사업을 하고 있는 한국 스타트업과 함께 적극적으로 협업하고 싶다”고 말했다.

이번 벤처스퀘어 차이나 첫 강연은 사전예약을 한 사람을 대상으로 진행되었다. 참가한 스타트업으로는 한국 뷰티 컨텐츠를 전문적으로 제공하는 엔트로피아 김상진 대표, 유아용 앱 마케터, 대기업 미디어전략팀 직원 등 뷰티 스타트업에 속하지 않는 사람들도 참여했다.

강연 후에는 메이투데이 존 룽과 벤처스퀘어 차이나 신동걸 이사가 참가자들의 질문에 답하는 Q & A 시간을 가졌다.

벤처스퀘어 차이나팀 china@venturesquare.net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