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WS 리인벤트 2015 행사, “글로벌 파트너 네트워크 강화에 힘쓰겠다”

아마존웹서비스(Amazon Web Services 이하 AWS)는 연례 행사인 AWS 리인벤트(AWS re:Invent)에서 AWS 파트너 네트워크 컴피턴시(AWS Partner Network Competencies)를 발표했다.

또한 AWS 기반 솔루션을 구축 또는 이전하는데 탁월한 성과를 거둔 46개 파트너들을 2016 프리미어 컨설팅 파트너(2016 Premier Consulting Partners)로 승격했다.

[사진] AWS 리인벤트 2015에서 발표하고 있는 테리 와이즈, 아마존웹서비스 월드와이드 파트너 에코시스템 부문 부사장
AWS는 AWS 마켓플레이스(AWS Marketplace)를 통해 2,300개 이상의 AWS 클라우드 기반 소프트웨어 제품들을 공급하고 있다. 이 제품들은 35개 카테고리로 나뉘어 있으며 단 한번의 클릭으로 구매와 사용이 가능하다.

AWS 도입은 지역이나 산업의 종류, 기업 규모에 관계 없이 전세계적으로 지속적인 증가세를 보이고 있으며, 기업들은 오랜 경험과 전문 기술 및 성공 사례를 보유한 전세계 수 만의 APN 파트너들을 통해AWS 클라우드로 이전하고, 폭넓은 애플리케이션과 이니셔티브에 이용하고 있다.

AWS 고객들은 APN 컴피턴시 프로그램을 통해 비즈니스 필수 솔루션을 확인하고, 필요에 따라 다양한 종류의 제품을 이용할 수 있다. 빅데이터, 보안, 스토리지, 디지털 미디어, 헬스케어, 생명과학,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솔루션, SAP 솔루션, 오라클(Oracle) 솔루션, 마케팅&커머스, 모바일 등의 솔루션이 포함된다.

또한 고객들은 AWS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소프트웨어 수요를 충족시켜 가고 있다. 현재 기업들은 매달 1억 4천 3백만 시간 동안 아마존 EC2(Amazon Elastic Compute Cloud)를 AWS 마켓플레이스 제품들과 함께 이용하고 있다.

AWS 글로벌 파트너 프로그램 총괄인 도로시 코프랜드(Dorothy Copeland)는 “보다 많은 기업들이 좀 더 폭넓은 솔루션과 파트너 전문성을 해결하기 위해 비즈니스 전환 과정에서 AWS를 주목하고 있다”며 “AWS를 기반으로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공하는 파트너 성장을 위해 트레이닝, 솔루션 개발, 시장 진출 프로그램에 대한 투자를 확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지난 몇 년간 AWS의 프리미어 파트너, 컴피턴시 파트너, 매니지드 서비스 프로바이더 파트너 들은 매출 면에서 경쟁업체들에 비해 평균적으로 100% 빠르게 성장했다. 새롭게 도입된 데브옵스(DevOps),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Cloud Migration), 사물인터넷(IoT) 컴피턴시는 파트너들에게 AWS 역량과 비즈니스 성장을 위한 더 많은 기회를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벤처스퀘어 에디터팀 editor@venturesquare.net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