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 SNS ‘언니의파우치’ 14억원 투자 유치

뷰티 SNS 언니의파우치를 서비스하는 라이클이 파트너스인베스트먼트로부터 총 14억원 규모의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보도자료 이미지

라이클은 뷰티 플랫폼 관련 기술력을 인정받아 중소기업청미래창조과학부의 R&D 사업에 연속선정되었으며이번 투자를 통해 총 20억원 이상의 자금을 확보국내외 서비스 고도화와 운영을 위한 안정적인 기반을 마련하였다.

언니의파우치는 일반 사용자들의 솔직한 화장품 후기와 뷰티팁으로 기존 파워블로거 중심의 화장품 후기 정보를 빠르게 대체해 나가고 있다. 2014년 구글이 선정한 BEST30 앱에 뷰티 앱으로는 유일하게 선정되었으며 2015년에는 100만 다운로드(구글플레이 기준), 월간 페이지뷰 5천만을 돌파하였다.

전지훈 라이클 대표는 이번 투자를 계기로 검색알고리즘 개선개인화 추천시스템 개발 등을 통해 더욱 신뢰할 수 있는 뷰티 정보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 라며, “중국대만에 출시한 서비스를 확장하여 아시아권 최대의 K-뷰티 플랫폼으로 진화해 나갈 것” 이라고 밝혔다.

파트너스인베스트먼트의 이범석 상무는 언니의파우치는 10년째 변화가 없는 블로그 위주 화장품 정보검색 패러다임의 문제를 기술적으로 해결해 나가고 있다” 면서, “자발적으로 생성되는 UCC 뷰티 콘텐츠 생태계가 구축되었다는 점아모레퍼시픽, LG생활건강에스티로더 계열의 TOP 브랜드들이 앱 사용자들과 소통하고 있다는 점에서 버티컬 플랫폼으로서의 가능성에 투자를 결정하였다.” 고 말했다.

벤처스퀘어 미디어팀 editor@venturesquare.net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