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컨설팅 정보 다(多) 모였다!

앞으로 정부와 지자체에서 시행하는 중소기업 컨설팅 관련 사업, 전문 컨설팅 인력 양성을 위한 컨설팅 대학원 및 전문자료,교육 등 컨설팅 종합 정보를 한 곳에서 쉽게 확인할 길이 열립니다.

all

중소기업청은 중소기업 컨설팅 지원사업 관리와 컨설팅 종합 정보를 포함한 중소기업 컨설팅 플랫폼’(www.smbacon.go.kr) 서비스1026()부터 제공한다고 밝혔습니다.

정부에서는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다양한 컨설팅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나, 기업이 사업 정보를 개별적으로 검색해야 하는 불편함이 존재하는데요. 컨설팅을 수행하는 컨설턴트 역시 전문성을 높이기 위한 컨설팅 대학원, 전문자료, 교육 등 관련 정보 취득이 힘든 상황입니다.

중소기업과 지원기관인 컨설턴트가 관련 정보를 쉽게 찾아 컨설팅 효과를 높일 수 있도록 그간 신청, 평가 등 사업 관리만 하던 기능에 더하여 컨설팅 관련 종합 정보 제공이 가능하게 시스템을 확대 개편했습니다.

정부 3.0에 맞춰 중소기업 컨설팅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주요 정보를 살펴보겠습니다~

중소기업 컨설팅 지원사업신청, 평가 등 관리기능을 수요자가 알기 쉽게 메뉴를 단순화하고 각 기능에 대한 매뉴얼을 추가했습니다.

정부/지자체에서 시행하는 컨설팅 사업 정보를 중소기업이 알기 쉽게 창업•벤처, 판로•수출 등 분야별로 구성하고, 적기에 사업을 신청할 수 있도록 캘린더 형태로 사업 정보를 제공합니다.

컨설턴트의 전문성 강화를 위해 컨설팅 대학원*의 교육과정 등 학사일정과 대학원에서 개발한 교재, 방법론, 산업조사, 논문 등 전문자료와 세미나, 학회 등 행사 정보를 제공합니다.

*컨설팅 전문인력 양성 및 연구개발 기반 강화를 위해 금오공대, 대전대, 한성대, 한양대 등 4개 대학원 지정•운영 중

기타 컨설팅 관련 협회에서 시행하는 컨설턴트 전문교육과정, 컨설턴트 정보 교류 게시판, 컨설팅 신문고, 컨설팅 우수사례, 온라인 컨설팅 등 유용한 정보 교류 기능을 제공합니다.

중소기업 컨설팅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정보는 별도 회원 가입 없이 누리집(www.smbacon.go.kr)에 방문하여 누구나 열람할 수 있답니다.

*, 사업 신청, 컨설턴트 검색 등 일부 기능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신상곤 지식서비스창업과장은 향후 컨설팅 관련 사업 컨설턴트 종합 DB 구축과 민간 컨설팅 플랫폼 연계 등 플랫폼을 지속적으로 고도화할 계획이며, 이를 통해 컨설팅 산업 기반이 강화되길 기대한다.”라고 밝혔습니다.

확 달라진 플랫폼으로 정부와 지자체의 중소기업 컨설팅 관련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세요~

 

글 : 중소기업청
원문 : http://goo.gl/UGda7s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