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케시, ‘법인카드 관리’ 통합 관리 솔루션 출시

핀테크 전문기업 웹케시는 법인카드를 온라인으로 통합 관리할 수 있는 ‘법인카드 관리’ 솔루션 출시와 함께 연말까지 무료 체험판을 오픈 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법인카드 관리’ 애플리케이션은 기업에서 업무용으로 사용하는 법인카드 사용 내역을 카드사를 통해 온라인으로 자동 수집해, 종이 영수증을 관리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사용자들은 온라인을 통해 카드 사용내역 조회 및 입력, 전자결재를 통한 경비지출결의 등 관련된 모든 업무의 처리가 가능하다. 이를 바탕으로 카드, 거래종류, 사업부문 등 원하는 용도에 따라 사용 리포트를 엑셀로 다운받을 수 있다.

클라우드 방식이어서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나 솔루션 구축 과정이 필요 없어 편리하고, 회원가입과 무료체험 사용신청만으로 바로 사용해 볼 수 있다. 법인카드와 관련된 모든 프로세스를 표준화해서 제시하고, 전산화해서 페이퍼리스 사무환경이 구축을 돕고, 비용절감과 업무시간 단축, 투명성 확보 등 다양한 이점을 누릴 수 있다.

법인카드관리 솔루션을 도입한 ‘인산씨앤씨’ 김영윤 대표는 “법인카드 사용내역을 보기 위해 일일이 카드사별로 접속하는 것이 번거로웠는데, 웹케시의 솔루션을 도입한 뒤 관련 업무 효율성이 대폭 증대됐다”며 “카드영수증을 전자증빙으로 활용할 수 있어 투명성 확보에도 도움이 됐을 뿐 아니라, 문서 출력 비용 절감 효과도 부수적으로 누리고 있다”고 전했다.

아울러 카드 가맹점 별 부가세 및 과세유형을 자동으로 분류해주는 기능도 지원해, 복잡한 부가세 신고를 보다 간편하게 할 수 있어 회계 및 재무 담당자들의 일손을 대폭 덜어줄 수 있다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이다.

웹케시 윤완수 대표는 “법인카드 관리 앱을 통해 기업 업무 효율성 증대 및 비용 절감 등 경상적인 경영관리 업무를 진일보 시킬 수 있을 것”이라며 “일반 기업은 물론, 공공기관 등 다양한 분야의 고객사로부터 발굴된 니즈를 바탕으로 최적의 업무 프로세스 개선 솔루션을 개발해 저렴한 비용으로 공급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벤처스퀘어 미디어팀 editor@venturesquare.net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