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의 앱 시장을 이끌 고교생들이 떴다!

최고 앱 개발자를 꿈꾸는 무서운 고교생들이 떴다!

중소기업청과 SK플래닛이 지난 3일, SK플래닛 판교 사옥에서 스마틴 앱 챌린지(SmarTeen App Challenge, STAC) 2015’ 시상식을 열었습니다.

challenge

올해로 5회째를 맞은 스마틴 앱 챌린지는 창의적 아이디어를 가진 우수 고교생 앱 개발자를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한 청소년 창업,취업 지원 프로그램인데요. 중기청과 SK플래닛이 매년 공동으로 개최하는 고교생 대상 전국 최대 규모의 앱 개발 경진대회입니다.

지난 4전국 62개 학교에서 총 350개 팀 1,220명이 참가했는데요. 예선과 본선을 통과한 50개 팀 개발자들이 3개월간의 개발 기간을 거쳐 앱을 출시했고, 완성도 등을 평가해 최종 20개 팀이 수상자로 선정되었습니다.

생활정보 부문에서는 틀린 맞춤법을 교정해주는 앱 참견쟁이 세종대왕(선린인터넷고)’, 엔터테인먼트 부문에서는 퍼즐롤플레잉게임(PRG) ‘씨앗의 전설(한국애니메이션고)영예의 대상에 선정되었습니다!

이 외에도 18개 앱이 최우수상(4개팀), 우수상(4개팀), 장려상(10개팀)을 수상했답니다.

특히, 대회 참가자 중 30여명은 취업에 성공하고, ‘컴패니로스’ ‘디브데버8개 팀이 창업하는 등 가시적인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challenge.png2

한편 대회 수상자들은 대상(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2개팀 각 5백만 원, 최우수상(중기청장상) 4개 팀 각 3백만 원 등 총 사천 백만원의 상금을 거머쥐게 되었습니다. 또한 해외(중국) 정부기술(IT) 기업 방문 등 해외 연수와 향후 중기청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 참여 우대 등 특전을 받게 된답니다.

중소기업청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대회 개최를 통해 고교생 개발자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할 예정인데요. 아이디어와 개발능력을 겸비한 인재들이 더 큰 재목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인프라 활용, 글로벌 진출 등 창업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랍니다.^^

글 : 중소기업청
원문 : http://goo.gl/8QGfW4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