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이스라 파트너스, 실리콘 와디 데모데이 개최

국내 유일 이스라엘 엑셀러레이터 코이스라 시드 파트너스(KSP)가 이달 11월 26일 서울 삼성동 구글 캠퍼스에서 국내 스타트업의 해외 진출을 위한 KSP 실리콘 와디(Silicon Wadi) 데모데이를 개최한다.

이번 KSP 실리콘 와디 데모데이에는 전자책의 하이퍼링크 솔루션을 통한 전자책 시장의 새로운 변화를 가져오고 있는 비비디부(BUK), 아이 트래킹(eye tracking) 기술 기반의 VR 컨텐츠 개발하는 비주얼 캠프, 게임 및 다양한 증강현실 컨텐츠 플랫폼을 개발하는 언리얼파크, 인스타그램 및 SNS 채널 이용한 디지털 마케팅 플랫폼을 개발하는 페르소나, 검증된 육아 및 가사 도우미를 연결하는 O2O 플랫폼 돌모밍(Dolboming)을 개발하고 있는 버틀러스, 이미 300개 이상의 기업들이 사용하고 있는 프로젝트 협업 플랫폼 노밋, 컬렉터(collector)의 커뮤니티 및 이커머스(ecommerce)플랫폼을 개발하는 임퍼펙트 등 총7개팀이 각 사의 서비스 및 제품에 대해 피칭할 예정이다.

또한 이번 데모데이에는, 2014년 기준으로 150억불 (17조원) 규모의 엑시트(Exit)이 이뤄진 이스라엘 창업 생태계의 주역들이 참여하여, 국내 창업 생태계와 이스라엘 창업 생태계를 비교를 통한 국내 창업 기업들의 글로벌 시장 진출의 해답을 찾아본다. 패널리스트로는 코이스라 시드 파트너스의 멘토인 AT&T Foundary 이노베이션 센터의 보아즈 캔터 (Boaz Kantor), IBM 액셀러레이터 AlphaZone의 리오르 와이즈만 (Lior Weizmann), 이스라엘 야후 연구개발센터의 이도 야블론카(Ido Yablonka) 및 웹센스(Websense), 익시아 (IXIA), 마이크로소프트 (Microsfot) 등등 다국적 기업에 창업 기업을 매각한 경험이 있는 글로벌 멘토들이 함께 참여하여 한국 창업자와 이스라엘의멘토 간의 협력을 도모할 예정이다.

KSP 데모데이 포스터

코이스라 시드 파트너스(KOISRA Seed Partners/KSP)는 한국 및 이스라엘 스타트업 창업자 및 엔젤 투자자들이 설립한 글로벌 지향형 초기기업 전문 액셀러레이터로서, 초기 창업 준비 단계(Seed Stage)에서부터 시작하여 글로벌 EXIT를 경험했을 뿐만 아니라 현재 각 분야의 글로벌 리더로서 활동하고 있는 해외 멘토(Mentor)들이 중심이 되어 한국 스타트업이 글로벌 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국내 유일 이스라엘 액셀러레이터이다.

이번 KSP 실리콘 와디(Silicon Wadi) 데모데이는 온오프믹스를 통해 참가 등록을 할 수 있다.

  • 북이오(Buk)
    (주)비비디부는 소셜미디어 시대에 맞는 전자책 서비스 플렛폼 “북이오”를 개발합니다. 파일기반의 전자책을 웹주소(URL)로 접근 가능한 클라우드 컨텐츠로 변환시키는 서비스를 통해 기존의 전자책을 별도의 노력없이 웹과 앱에서 서비스할 수 있습니다. 특허출원중인 딥링크(Deep Link) 기술을 통해, 웹주소를 클릭하였을 때에 책의 특정문단으로 바로 이동함으로써 진정한 디지털 인용(Citation)을 가능하게 함으로써, 소셜 미디어 상에서 책의 내용이 링크를 통해 공유될 수 있습니다. 북이오(buk) 플렛폼은 웹브라우저 뿐만 아니라, 오프라인 독서를 위한 모바일 앱을 포함하고 있어, 모든 기기에서 책을 읽고 공유할 수 있습니다. 현재 퍼블릭베타 서비스를 통해 48000권이 넘는 영어권 전자책과 몇몇 국내출판사의 상용 콘텐츠가 웹페이지에서 제공되고 있습니다.
  • 임퍼펙트(iMPERFECT)
    ‘FONDoF’는 컬렉터들을 위한 놀이터입니다. (Collector’s Playground) 이는 기존에 존재하지 않았던 ‘사물중심의 소셜 미디어 플랫폼’입니다. ‘FONDoF’는 단 하나의 사물을 중심으로 사람과 사람을 연결해줌으로써, 사용자들 간의 소통과 정보를 쉽게 나눌 수 있는 플랫폼입니다. 즉, 사용자는 하나의 사물을 등록하는 순간, 자신과 동일한 사물을 사랑하는 사람들과 마주하며 소통할 수 있습니다. ‘FONDoF’는 공통 관심사를 가진 컬렉터들과 애호가들이 소통의 즐거움은 물론, 배움 그리고 가치있는 정보를 나눌 수 있는 세상을 제공합니다.
  • 언리얼파크(UnrealPark)
    ‘무마커(Markerless) 증강현실 구현’은 세계적으로 5 개 기업만이 가지고 있는 기술입니다. 이 기술을 자체 개발하여 모바일 디바이스 기반의 ‘UnrealPark SDK’를 제작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UnrealPark SDK’를 사용하면 누구나 쉽게 모바일 환경에서 증강현실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증강현실의 상업적 상용화를 증명하기 위해서, 이미 증강현실 기반 게임 ‘코드몽’ 데모버전을 개발하였고 현재 ‘증강현실 기반 모바일 마케팅 플랫폼’을 제작 중입니다.
  • 돌보밍(Dolboming)
    Dolboming은 가사 및 육아 도우미가 필요한 고객과 믿을 수 있는 검증된 소개 업체를 연결시켜주는 서비스 플렛폼 입니다. 매우 간편한 절차를 통해 고객은 믿을 수 있는 도우미들의 사진과 이력 리스트를 받을 수 있습니다. Dolboming은 고객의 신뢰를 얻고 양질의 서비스 제공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Dolboming의 검증된 파트너 업체들은 교육, 계약, 환불 등 모든 법적 고용 절차를 밟아 고객은 안심하고 맡길 수 있습니다.
  • 노밋(Nomits)
    리더 중심 콜라보레이션 툴 플렛폼인 Nomits 은 관리자 입장에서 업무의 수, 팀원의 수와
    상관없이 전체 현황을 한번에 파악할 수 있습니다. 업무별 담당자를 지정하여 업무에 대한
    분담과 책임이 명확합니다. 팀원 입장에서는 자신의 할 일에 대해 스케줄관리를 도와주며, 전체 업무와 팀원 간 업무 현황을 파악할 수 있어 업무에 대한 이해도를 높임과 동시에 업무 진행에 발생하는 불필요한 마찰을 줄여줍니다.
  • 비주얼캠프(Visual Camp)
    VisualCamp는 혁신적인 VR HMD Eye tracking 기술을 선보입니다. 특허 등록된 Eye tracking 기술은 눈의 응시 점을 인식하여 빠르고 간편한 사용을 가능케 합니다. VisualCamp는 스마트폰을 연결하여 사용 가능한 VR HMD eye tracking 기능으로 별도의 장비 없이 입력 및 분석이 가능합니다. 차별화된 VR HMD 기술이 필요한 제조사, 그리고 컨텐츠 사용자의 응시 점 데이터 분석을 원하는 VR 게임 및 컨텐츠 제작자들에게 매력적인 기술입니다. VisualCamp는 VR 광고, VR 사용자경험에 대한 새로운 방향을 제시합니다.
  • 페르소나(Persona)
    페르소나는 사용자가 마케팅 전문가가 아니더라도 검증된 인플루앤서들을 손쉽게 찾고 효과적인 마케팅 목표를 달성 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소셜 미디어에서 파급적인 영향력을 가진 인플루앤서와 함께 마케팅 캠페인을 진행하는 것은 대단히 효과적입니다. 그러나 알맞은 인플루앤서들을 찾고 캠페인을 진행하는 것은 매우 복잡하고 소모적인 업무가 수반됩니다. 페르소나는 매칭, 계약, 운영 및 마케팅 캠페인 결과 분석까지 모든 업무를 우버 택시를 사용 하는 것만큼 간편하게 진행 할 수 있는 플렛폼을 제공합니다.

글/ 벤처스퀘어 김상오 shougo@venturesquare.net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