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기간에 비지니스 성과가 안나와 불평하고 계신가요?

많은 분들이 비지니스에 있어 빠른 성장을 원합니다. 이것을 위해서 각종 마케팅 지식을 최대한 많이 읽히려고 노력하고  어떻게 하면 성과를 빨리 얻을지 고민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많은 분들이 정작 원하는 성과를 못 내고 일찍 포기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결국에는 마케팅 전략이 부족했음을 탓하거나, 성장을 일구는 사람들은 뭔가 특별한 것이 있다거나 생각하는 경우가 꽤 됩니다.

이번에 얘기할 것은 이런 식으로 생각하는 태도에 문제는 없는 것인지 살펴보려고 합니다.

biz

얼마 전 만난 친구

얼마 전 휴대폰으로 메세지가 한개 뜨더군요.

biz.png2

프랑스에 있는 친구인데 한국에 들르니 보자고 하더군요.

그래서 같이 이런 저런 개인적인 얘기도 나누고 비지니스에 관한 얘기도 같이 나누고 했습니다.

이 친구는 사실 지금으로부터 2년 전에 새 온라인 비지니스를 시작했는데, 이와 관련해 얘기를 나누다 보니 흥미로운 점들이 많았습니다.

현재 비지니스는 필요한 것 이상으로 훨씬 풍족한 성과를 올리고 있고, 지금은 2개월마다 여행을 즐기면서 비지니스를 운영하고 있는데, 한국을 떠나면 곧 아이슬란드로 여행을 갈꺼랍니다. 또 아이슬란드 이후로도 곧 여행을 떠날 목적지들에 대한 계획이 머릿 속에 있더군요. 물론 비지니스 운영에 무리를 안 주면서 말입니다.

얼핏보면 이런 생활패턴이 불가능하다고 생각하는 분들도 많을 텐데요, 사실 꼭 이런 것이 불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그리고 이 친구와 얘기를 하면서 이것을 실현시키는 분들과 아닌 분들의 차이점에 대해서 의견을 나눌 기회도 생겼습니다.

 

대부분이 보이는 태도

 

비지니스를 운영하고 성장을 시도해나가려는 분들 중 많은 비율이 쉽게 뭔가를 이루길 원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마케팅 최신 전략을 알면 갑자기 성과가 쭉쭉 올라갈 것 같고, 핵심 지식들을 알면 기대했던 미래가 갑자기 펼쳐질 것이라 생각합니다.

왜 많은 분들이 이렇게 생각하게 되는 경향을 가지게 됐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아마 영화나 뉴스에서 신나는 것들만 눈여겨 보았을 수도 있습니다.

이런 분들 중 상당수가 몇 가지 지식들을 익히고 몇번 시도해보다가 다시 불평을 합니다. 이런 분들에게는 기대했던 만큼의 미래가 금방 나타나지 않기 때문입니다.

 

제가 현실적인 면을 말씀드리죠

 

저와 만난 이 친구는 마케팅과 어떻게 비지니스를 진행해야 할지 핵심적인 사항들은 알고 있었습니다. 여기서 재미있는 점은 이를 기반으로 일어난 일들입니다.

어떤 분들은 여행을 자주 다니면서 비지니스를 운영하는 사람들을 보면 모든 것을 쉽고 편하게 진행했을 거라 생각합니다.

제 대답은 이겁니다.

“이 친구가 처음에 새로운 프로젝트를 진행했을 때 하루에 쏟은 시간은 18시간 입니다.”

 

어떤 분들은 지금 여유롭게 여행을 즐기며 비지니스를 운영할 정도로 운 좋은 사업 아이템을 잡았을거라 생각할 지도 모릅니다.

그 생각에 대한 제 대답은 이겁니다.

“사업 아이템은 나쁘지 않은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 친구가 처음 수익을 올렸던 달에 들어온 전체 수익은 10만원 정도 입니다.”

 

여기서 무엇을 말하고 싶을까요?

 

제가 말하고 싶은 것은 여러분도 하루에 18시간씩 일을 해야한다는 것이 아닙니다. 개인마다 일과 여유를 즐겨야 하는 비율도 다르고 효율성, 비지니스를 통해 이루고자 하는 목표도 다르기 때문에 이 부분은 여러분이 결정할 일입니다.

여기서 말하고 싶은 것은 단기간의 성과와 성공을 원하는 분들 중에는 대개 그 성과를 얻을 만큼 아직 충분히 노력을 하지도 않는 분들이 많다는 것입니다.

이런 분들은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시간을 많이 쏟아붓기 싫어요. 많은 시간을 쏟으려고 사업, 마케팅 지식을 익힌 건 아니에요.”

여러분이 알아야 할 것은 만일 그 지식도 없다면 최소 2,3배 이상 시간이 더 들 것이라는 점입니다.

 

또 어떤 분들은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처음부터 큰 금액이 들어오지 않는데 계속 운영하긴 좀 그렇지 않나요?”

여러분이 알아야 할 것은 지금 큰 수익을 내는 회사들도 처음에는 10만원, 20만원을 벌었던 곳이 많았습니다.

 

시간을 쏟은 것에 대한 성과

 

많은 분들이 시간을 많이 쏟는 것에 대해 부담을 느낍니다. 이런 것은 아마 장기적으로 같은 양의 시간을 쏟아야 할지도 모른다는 두려움 때문일 수도 있습니다. 그런데 이런 분들이 모르거나 망각하는 사실이 있습니다.

앞서 언급한 친구의 예를 들자면 처음에는 하루 18시간을 쏟았지만 지금은 매 주마다 최대 40시간을 넘기지 않으려 합니다. 시간을 쏟는 시간은 처음 시작할 때에 비해 절반 이상이 줄은거죠. 그리고 앞서 쏟았던 시간들은 지금에 와서 보상으로 돌려받고 있는 중이고 앞으로도 시간을 계속 줄여나가는 방향으로 갈 생각이랍니다.

단기간에 성과를 원하지만 불평을 늘어놓고 계신다면, 정작 실행을 하는데 있어 얼마나 시간을 쏟고 있는지 한번 생각을 해봐야 합니다. 만일 시간을 많이 쏟지 않았다면 아직 기대했던 성과가 나올 시점이 아닐 수도 있습니다. 또 비지니스에 필요한 현실성을 인지하지 못 한 것일 수도 있습니다.

 

제 친구가 이러더군요

 

“비지니스를 원하는 사람들 중에 많은 이들이 미디어 영향을 많이 받는 것 같아. 그런데 미디어는 꾸준히 열심히 해서 성공하는 비지니스맨을 흥미로운 기삿거리로 생각하지 않는 것 같고.”

이제 뉴스거리를 읽는데 시간을 많이 쏟기 보단 여러분이 직접 행동을 하는 것에 시간을 많이 쏟아야 할 때 인지도 모릅니다.

 

글 : OnlineBiz
출처 : http://onlinebiz.kr/archives/6517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