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중소기업 중국 진출의 탄탄한 길! – 중소기업청-요녕성 정부 양해각서 체결

요녕성을 중국 동북지역의 한국 중소기업 제품 판매, 투자 진출 중심으로 발전시키기 위한 한·중 협력이 본격 추진됩니다.

중소기업청은 1211일 코엑스 인터컨티넨탈호텔에서 중소기업의 중국 동북 진출기반 강화를 위한 중소기업청요녕성인민정부 간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양국 중소기업 간 무역, 투자, 기술이전 및 산업협력을 증진하기로 합의했습니다.

 중소기업청요녕성정부간양해각서체결_20151214_1

이번 양해각서(MOU)는 중소기업청 최수규 차장과 요녕성 병지강(邴志刚) 부성장이 서명하였는데요. 그 주요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1
중소기업청요녕성정부간양해각서체결_20151214_2

또한, 조인식과 아울러 진행된 요녕성 영구 중·한자유무역시범구*에 대한 투자설명회도 열렸는데요.

150여명의 한국 중소기업인이 참석하여 한·중 자유무역협정(FTA)에 따른 중국 진출 기회에 대한 큰 관심을 보여주었습니다.

* 영구자유무역시범구 : 인천항과 1일 거리에 있는 영구항(중국 8대 항구, 140개 항로, 560만 컨테이너 하역)과 인접, 입주 세부혜택 마련 중

이번 양해각서(MOU)에 의거, 중소기업청은 ‘16년 상반기 중 요녕성 심양에 한국중소기업제품전용매장을 설치하여 중소기업 제품의 중국 내수시장 진출을 지원할 예정입니다.

요녕성정부는 요녕성 진출을 희망하는 우리 기업에 대해 정보 제공, 애로 해소 등 밀착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게 됩니다.

한편, 중소기업청은 일대일로(一帶一路) 등 중국정부 정책에 대응하여 진출 기업 애로 해소와 양국 기업 교류를 위한 흑룡강성정부(’15.3.30.), 섬서성정부(’15.9.9.)와의 양해각서를 체결한 바 있습니다.

향후에도 중국 진출 기업들의 어려움을 해결하고 우호적인 여건을 조성하기 위해 충칭시 등 중서부 지방정부와의 협력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입니다.

글 : 중소기업청
출처 : http://goo.gl/EMJPYE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