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카, 도도포인트 성장 기록 인포그래픽 공개

도도 포인트를 운영하는 스포카가 2015년 성장 기록을 담은 인포그래픽을 23일 공개했다.

도도 포인트는 매장 계산대 앞 태블릿에 전화번호만 입력하면 포인트가 적립되는 서비스이다. 나아가 적립고객 자동분석, 맞춤고객 쿠폰발송 등의 마케팅 도구를 함께 제공하며 고객관리 솔루션으로서 역할을 다하고 있다.

도도 포인트 적립고객은 전년대비 2배 증가해 600만 명을 돌파했다. 특히 전체 적립고객 중 여성 비율이 71%로 남성보다 2.4배 많은 것으로 집계됐다. 연령별로는 남성과 여성 고객 모두 20대(40%, 49%)의 적립이 가장 많았다. 다음으로는 30대(35%, 24%) 적립이 많았다.

지난해까지 수도권 위주였던 서비스 제공범위는 올해 5,500개 매장 중 약 30%가 대구, 부산, 제주 등 수도권 외 지역으로 확대됐다. 특히 지난 5월 일본 진출에 성공한 도도 포인트는 현재 도쿄, 홋카이도 등 100개 매장에서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황조은 스포카 홍보담당자는 “도도 포인트가 카페나 식당에서만 운영된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은데, 최근에는 업종 구분 없이 고객관리가 필요한 모든 업종에서 활용되고 있다. 만화방, 목욕탕, 스크린골프, 전자담배가게와 같은 특이업종의 서비스 사용률은 전년대비 168% 확대됐다.“라고 설명했다.

벤처스퀘어에디터팀 editor@venturesquare.net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