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에스인베스터, 163억 규모 디지털콘텐츠 스타트업 펀드 조성

이에스인베스터가 디지털콘텐츠창업초기투자조합을 결성해 본격적인 투자에 나선다.

이에스인베스터는 최근 163억 원 규모의 이에스에스프리 DC창업초기투자조합 결성총회를 갖고 ICT와 콘텐츠가 결합된 다양한 분야의 초기기업에 투자에 나섰다고 밝혔다.

이 조합에는 모태펀드가 100억원을 출자했으며 산업은행이 40억원, 코스닥상장사인 네오피델리가 3억원을 각각 출자했다. 업무집행조합원인 이에스인베스터는 20억원을 출자한 것으로 알려졌다.

모태펀드의 출자금은 미래계정으로 ICT와 연계된 콘텐츠 분야에 집중투자하게 된다.

이 조합의 대표펀드매니저를 맡고 있는 윤종연대표는 “디지털콘텐츠펀드인 만큼 기존의 문화콘텐츠와 차별화된 분야의 스타트업을 발굴해 선택과 집중에 의한 투자를 하겠다”고 밝혔다. 콘텐츠 제작업체뿐만 아니라 콘텐츠 생산 기술 보유업체 및 생활정보 등 기존콘텐츠를 가공 유통하는 플랫폼업체 등 모바일과 앱 환경에 맞도록 콘텐츠 분야를 확장해 투자하겠다는 전략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 조합 결성으로 이에스인베스터는 2105년중 2개 조합 결성에 성공했다. 윤종연 대표는 “과거 아이원밴처투자를 인수해 이에스인베스터로 사명을 변경한 후 최초로 의미있는 LP를 유치해 펀드결성한 만큼 내년부터는 본격적인 투자를 통해 중견벤처캐피털로 도약하겠다”고 밝혔다.

글/벤처스퀘어 주승호 choos3@venturesquare.net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