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놀자, 정보보안 인증제도 ISMS 획득

야놀자가 공식 정보보안 인증제도인 ISMS 인증을 업계 최초로 획득했다고 5일 밝혔다.

ISMS(Information Security Management System, 정보보호 관리체계)는 기업이 각종 위협으로부터 정보자산을 보호하기 위한 모든 활동을 관리하는 종합적인 보안 시스템 인증으로, 정보통신망법에 따라 미래창조과학부가 관리하고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등이 인증기관으로 있다. 특히, 심사 및 인증 유지가 까다로워, IT 분야 전체에서 현재까지 단 396개의 기업(기관)만이 인증을 유지하고 있다.

개인 정보 보호와 같은 보안이 중요한 숙박앱 분야에서는 야놀자가 업계 1호로 ISMS를 획득함에 따라, 소비자들은 더욱 안심하고 숙박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야놀자는 이번 인증을 계기로 나날이 심각해져 가는 스마트폰 보안 문제 등 외부 해킹으로부터 고객 정보를 안전하게 지켜낼 수 있는 역량을 인정받아, 선진 기술을 갖춘 대표 O2O 기업으로 우뚝 서게 됐다.

또한 야놀자는 열쇠 없이 앱을 통해 객실을 이용하는 키리스(keyless) 기술 등의 IoT 기술을 본격 도입함에 따라, 이와 관련된 정보 보호에도 힘쓸 예정이다. 현장(숙박업소)에 설치된 운영시스템에는 서버와의 통신 구간을 암호화하여 외부에서 사용자 정보를 해킹할 수 없도록 원천 차단하는 기술을 선보였으며, 고객솔루션센터에서는 고객(사용자) 정보와 예약 정보를 철저히 분리해 특정 고객의 예약 기록을 확인할 수 없도록 시스템을 설계했다.

놀자 이수진 대표는 “O2O 열풍으로 각종 앱(애플리케이션) 서비스가 등장하고 있지만, 정보자산 보호를 위한 보안 체계를 갖춘 기업은 아직 많지 않다”며 “야놀자는 숙박 O2O 1위 기업으로서, 철저한 개인정보 보호를 통해 고객들이 안심하고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도록 이번 ISMS 인증을 획득하게 됐다”고 전했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