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에 가볼 만한 스타트업 관련 행사

스타트업들은 해야 할 것이 많습니다. 창의적인 영감 얻기와 자사의 제품을 알리기 위한 마케팅 그리고 투자를 위한 피칭 연습과 네트워킹도 해야 합니다. 현재 해야 할 일이 많고, 밝은 미래를 위해 준비해야 할 것도 많은 스타트업 여러분을 위해 도움되는 행사를 몇 가지 간추려 보았습니다.

1. IR을 준비하고 있다면

● 싱가포르 핀테크 액셀러레이터 FastTrack Day

마감 임박한 행사부터 소개하겠습니다. 18일 13시에 디캠프에서 열리는 ‘FinTech FastTrack 2016’이 그 주인공입니다. 이번 데모데이는 비공개 행사로 진행됩니다. 신청은 14일 23시까지 스타트업부트캠프 사이트에서 하면 됩니다.

스타트업부트캠프 핀테크 싱가포르 프로그램에 관심이 있거나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에 관계없이 글로벌 네트워크를 쌓고 싶거나 멘토들에게 집중 피드백을 받고 싶은 분을 원한다고 합니다.

● 1월의 D.DAY – 디캠프

재작년 2월부터 시작하여 이번에 20번 째를 맞이한 D.DAY 행사가 28일 목요일 18:00에 디캠프에서 개최됩니다. 스타트업을 가장 잘 이해하는 투자자들과 150명의 청중과 함께하는 데모데이입니다. IR을 원하는 스타트업은 17일 23시 30분까지 참가신청서와 사업소개서를 작성하여 디캠프 홈페이지에 제출하면 됩니다.

구체적인 사업계획을 가지고 있는 예비창업팀, 시제품 출시가 임박한 초기 스타트업, 사업이 진행됨에 따라 투자유치 IR을 준비하는 스타트업들이 참가한다면 전문심사위원들의 피드백을 받아볼 수 있고, 자사의 역량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볼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을 것입니다.

2. 영감을 얻고 싶다면

● 슈퍼멘토 시리즈 1탄, 김홍탁 CCO에게 배우는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인사이트 2016

“나는 ‘멋지게’ 나오는 것 보다, ‘멋진 게’ 나오길 원한다.” – 김홍탁

국내외 유명행사 강연과 칸 광고제 등 100여회의 국제광고제 수상에 빛나는 김홍탁 CCO을 온라인과 오프라인 Live 강의로 만나볼 수 있습니다. 총 8회차로 구성되어있고, 수료한 수강생에겐 코스 수료증 증정과 최우수 수강자 3명에게는 김홍탁 CCO와 함께하는 저녁 만찬에 초대됩니다.

사회초년생 마케터와 프로를 지향하는 마케터 그리고 트렌드에 맞는 마케팅을 하고 싶은 스타트업 창업가 등을 대상으로 진행됩니다. 강의를 듣는 분들이 디지털 커뮤니케이션의 본질을 완벽히 이해하고 현업에 적용하는 것이 본 강의의 목표라고 합니다. 오는 1월 27일에 시작되고, 신청은 2월 14일까지 클레비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습니다.

3. 네트워킹이 필요하다면

● 고벤처포럼

2008년부터 약 8년 간 진행되어온 고벤처포럼이 오는 26일 15시부터 강남구 역삼동 팁스타운에서 개최합니다. 스타트업을 시작하려거나 종사하고 계신 분, 투자 하고 싶으신 분, 그냥 스타트업에 관심이 있으신 분 등 모든 분들이 모여서 건강한 네트워킹을 갖는 것을 목표로 하는 포럼입니다.

고벤처포럼은 1, 2부 프로그램으로 나눠져있습니다. 1부에는 중소기업 시책설명회, 협상에 대한 강연, 1분 스피치, 네트워킹이 차례로 진행됩니다. 2부에서는 스타트업 관련 각 분야의 인사들이 뉴스나 산업 동향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며, 5분 IR 발표가 있을 예정입니다. 행사가 종료되고 간단한 뒷풀이 행사도 진행된다고 합니다.

참가를 원하는 분들은 온오프믹스에서 26일까지 참가 신청을 하면 됩니다.

● 스타트업 그라인드 서울

스타트업 그라인드는 스타트업에 있는 또는 관련있는 사람들끼리 서로 영감을 주고, 교육도 하며 다양한 기업가들과 만나 네트워킹할 수 있는 글로벌 스타트업 커뮤니티로 소개되고 있습니다. 스타트업에서 유명한 VC, 기업가, 혁신가 등을 초청해 인터뷰하고, 스타트업에 있는 사람들과 네트워킹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이번 행사에서는 쿠팡의 기술조직 총괄실장 Vivek Subramanian의 인터뷰가 영어로 진행됩니다. 그리고 간단한 식사와 네트워킹이 있을 예정입니다. 오는 21일 19시에 강남구 역삼동 Maru180에서 열리며, 신청은 20일 12시까지 온오프믹스에서 할 수 있습니다.

이로써 1월의 스타트업 관련 행사 소개가 모두 끝났습니다. 스타트업 여러분, 항상 응원합니다.

글/벤처스퀘어 인턴 강태욱 taeuk119@venturesquare.net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