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가천대학교, 업무협약 체결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와 가천대학교가 스타트업들을 위한 비즈니스 인큐베이션 및 Post K-Champ Lab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13일에 보육캠퍼스 현판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식에는 임덕래 경기센터장, 이길여 가천대 총장과 주영범 창조사업본부장, 조효숙 부총장 등 각 기관 대표들이 모두 참석해 경기센터 가천대 캠퍼스의 효율적인 구체적 운영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Post K-Champ Lab은 경기센터가 진행한 스타트업 육성프로그램인 K-Champ Lab의 졸업기업을 위한 사후 보육 프로그램이다. 금번 협약을 통해 경기센터는 K-Champ Lab을 마친 보육기업에게 추가 보육 및 사후 관리 프로그램을 지원할 수 있는 길이 열렸다. 경기센터는 이번 협약에 따라 따라 가천대 내에 보육공간을 마련하는 한편, 스타트업들간의 교류는 물론 투자자들과 스타트업들의 매칭이 이뤄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경기센터는 가천대와 협력을 통해 스타트업들의 홍보·육성은 물론 대학생들의 현장실습, 인턴채용기회를 넓혀 ICT 융합 인재를 양성할 계획이다. 가천대 캠퍼스 입주 혜택을 받게 될 기업은 작년 말 졸업한 경기센터 1기 총 12개 보육기업이며 대상은 점차적으로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경기센터에서 K-Champ Lab 프로그램을 이수한 기업 또는 인증한 기업들은 가천대 소재 기존 품질관리(QA) 센터를 공동으로 기획하고 운영하게 된다. 가천 ICT체험단과 가천 ICT 마케팅단 운영을 통해 스타트업들이 개발한 기술을 시험할 수 있게 되어 상용화에 더욱 박차를 가하게 될 전망이다.

경기센터 임덕래 센터장은 “공간 부족으로 인해 일부 보육기업들에게 사무공간이 주어질 수 없었던 점이 늘 안타까웠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보육기업들에게 사무공간을 제공하는 등 후속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글/벤처스퀘어 인턴 강태욱 taeuk119@venturesquare.net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