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부경기문화창조허브, 스토리텔링 마케팅 특강 개최

북부 경기문화창조허브는 오는 1월 29일부터 2월 25일까지 스토리텔링 마케팅 전문가 6인의 릴레이 특강 ‘스토리 없이 마케팅 하지마라’를 개최한다.

이번 릴레이 특강은 ‘북부 경기문화창조허브’에서 이야기산업의 활성화를 위해 지난해부터 추진 중인 ‘경기 스토리텔링 마케팅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스토리텔링 마케팅에 관심 있는 이들에게 전문가들의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강은 주 1~2회씩 총 6회를 진행하며, 정보영 WK마케팅그룹 이사, 한태수 WK마케팅그룹 브랜드전략연구소장, 성열홍 홍익대학교 교수, 김형남 심포니브랜드 대표, 김기석 WK마케팅그룹 전무, 조재형 비욘드미디어 대표 등 6명의 스토리텔링 마케팅 전문가들이 강의에 나설 예정이다.

참가자들은 스토리텔링 마케팅의 역할, 전략적 활용법과 개발 노하우, 디지털 매체를 통한 효과적 전파 방법 등 실전에 기반을 둔 스토리텔링 마케팅 강의를 통해 현직 마케팅·브랜드 전략 전문가의 생생한 경험과 노하우를 체계적으로 들을 수 있다.

경기도 관계자는 “이번 특강이 일반인들에게는 제품과 브랜딩, 스토리텔링에 대한 궁금증이 해소될 수 있는 기회가, 예비창업자 및 스타트업에게는 실질적 마케팅 전략 수립에 도움을 주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이번 특강을 통해 ‘북부 경기문화창조허브’가 경기 북부 이야기산업의 중심적 지원기관으로써의 입지를 확고히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북부 경기문화창조허브’는 경기도와 의정부시가 지난해 4월 공동 설립한 제조·디자인·문화콘텐츠 융합 창업 공간이다. 지난해에는 ‘경기 스토리텔링 마케팅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마케팅 분야의 예비·기창업자를 대상으로 실전 스토리텔링 마케팅 교육을 지원함은 물론, 마케터들과 북부지역 제조기업 및 지자체를 연계한 실전 스토리텔링 마케팅 프로젝트를 수행한 바 있다.

참가 신청 및 보다 자세한 사항은 온오프믹스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글/벤처스퀘어 강태욱 인턴 taeuk119@venturesquare.net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