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맞춤형 창업교실 ‘쫄지마 창업스쿨’ 11주간 개최

스타트업 맞춤형 창업교실 ‘쫄지마 창업스쿨’이 3월 14일부터 5월 30일까지 총 11주간 매주 월요일 오후 7시30분 마루180에서 진행된다. ‘쫄지마 창업스쿨’은 창업을 준비하거나 이미 시작한 창업가들이 필요로 하는 사업계획서 작성법부터 제품개발, 마케팅 전략, PR, 법률 가이드, 투자유치 등의 강의로 구성된 창업 맞춤형 프로그램이다.

이번 창업스쿨에는 이희우 코그니티브 인베스트먼트 대표, 이택경 매쉬업엔젤스 대표 파트너, 송은강 캡스톤파트너스 대표, 류중희 퓨처플레이 대표, 이미나 랜딧 이사, 정호석 법무법인 세움 대표 변호사 등 성공한 창업가 및 벤처투자자,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대거 참석한다. 특히 이번에는 연세대학교 정규 학점 코스로 인정받아 연세대 학생 30명이 외부 창업가 100명과 함께 수강하기도 한다.

이번 회는 미국 실리콘밸리 벤처투자회사 빅베이슨 캐피탈 윤필구 대표의 ‘실리콘밸리 스타트업의 탄생과 성장 사례’에 대한 강의와 모바일 광고 플랫폼 카울리를 매각 후 연속 창업자(Serial Entrepreneur) 길을 걷고 있는 세컨플랜 홍준 대표의 ‘모바일 서비스 트랜드와 마케팅 전략’에 대한 강의가 추가됐다. 또한 피칭을 희망하는 수강자들을 대상으로 11주차에 미니 데모데이를 가질 예정이다.

강의를 마련한 이택경 대표 파트너는 “쫄지마 창업스쿨은 창업가와 예비 창업가들을 위해 창업 관련된 다양한 분야의 기본기를 다지게 하는 것이 목표”라며 “강의와 애프터모임 등을 통해 본인만의 정답을 찾을 수 있는 힌트가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또한, 이희우 대표는 “쫄지마 창업스쿨을 듣고 창업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는 얘기를 들으면 보람을 느낀다. 그래서 계속 창업스쿨을 이어가는 것 같다.”라며 “이번에도 많은 예비창업자들이 와서 듣고 실제 창업현장에서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터 ‘매쉬업엔젤스’와 스타트업 토크쇼 ‘쫄투’가 주최 및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온오프믹스를 통해 참가 신청이 가능하며, 스타트업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글/벤처스퀘어 강태욱 taeuk119@venturesquare.net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