옐로스토리, 태국서 콘텐츠 마케팅 플랫폼 ‘레뷰’ 출시

옐로스토리는 글로벌 콘텐츠 마케팅 플랫폼 ‘레뷰’의 태국 현지 공개시범서비스(OBT)를 시작한다고 7일 밝혔다.

레뷰는 소셜미디어에서 활동 중인 영향력 있는 개인을 뜻하는 ‘인플루언서’에게 다양한 서비스와 상품을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이를 통해 얻은 가치 있는 경험을 콘텐츠로 만들어 공유하는 플랫폼이다.

옐로스토리의 이번 태국 진출은 동남아시아지역 디지털마케팅 시장을 선도하기 위한 YDM의 국내와 해외 그룹사간 전략적 업무제휴의 일환으로 이뤄졌다. 실제 옐로스토리는 레뷰의 태국 현지 서비스를 위해 지난해 8월부터 YDM글로벌 그룹의 통합 디지털마케팅 기업 ‘애드임(Adyim)’과 긴밀한 협력관계를 이어왔다.

또한, 인도네시아와 싱가포르 등 YDM 글로벌 그룹이 속한 동남아시아 국가들을 중심으로 점차 시장을 확대시켜 나갈 계획이다. 이를 위해 시장조사부터 네트워크 구성까지 현지 YDM그룹사들과 사전 포석을 진행하고 있다.

장대규 옐로스토리 대표는 “YDM 그룹 내 동남아시아 그룹사들과 협업을 통해 옐로스토리의 해외시장 진출이 예상보다 빨리 이뤄질 수 있었다”라며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국내 콘텐츠 마케팅 서비스가 해외에 진출하는 첫 사례인 만큼 레뷰가 아시아 최고의 콘텐츠 마케팅 플랫폼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글/벤처스퀘어 강태욱 taeuk119@venturesquare.net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