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채팅방 메뉴 개편…’톡게시판’ 기능 추가

카카오톡 채팅방에 사진, 동영상, 파일 첨부가 가능한 톡게시판 기능이 추가된다. 이를 통해 카카오톡의 모임 관리 기능을 강화하고, 대화의 지속성과 편리성을 한층 더 높인다고 밝혔다.

채팅방 안에 제공되는 톡게시판은 친구, 커플, 가족, 동료 등 지속적인 대화가 이어지는 모임을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는 도구이다. 오가는 대화 중 놓치기 쉬운 중요한 내용은 상세히 기록하여 공지로 등록하고, 오랫동안 간직하고 싶은 내용을 보관할 수도 있다. 모두가 기억해야 하는 이벤트는 일정에 공유해 관리하고, 멤버간 투표를 통해 의견 수렴하기도 수월해진다. 톡게시판은 카카오톡 채팅창 우측 상단에 세 줄로 표기된 메뉴 버튼을 누르면 보여지며, 1:1 채팅방, 그룹채팅방, 나와의 채팅방에서 사용 가능하다.

또한, 채팅방 사이드 메뉴 개편과 함께 채팅방에서 주고 받았던 사진, 동영상을 모아볼 수 있는 앨범의 접근성도 높였다. 각각의 사진을 클릭하면 공유된 시점의 대화 보기 기능을 통해 당시의 기억을 쉽게 떠올릴 수 있다. 여기에 채팅방에서 공유된 뉴스나 블로그, SNS 등 다양한 콘텐츠 링크들을 한번에 모아볼 수 있도록 함으로써 편의성을 높였다.

카카오는 “올해도 카카오톡은 이용자 만족도를 향상시키기 위한 새로운 기능들을 계속해서 선보이는 한편, 기존에 없던 다양한 소통 및 연결 방식을 제공함으로써 보다 더 재미있고 풍부한 커뮤니케이션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글/벤처스퀘어 강태욱 taeuk119@venturesquare.net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