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리도스코프 국제 가상현실 영상 페스티벌’ 한국 상륙

‘칼리도스코프 국제 가상현실 영상 페스티벌’이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3월 31일에 개최된다. 전 세계 여러 도시를 방문하여 최고의 가상현실 영화와 미술작품, 몰입체험을 선사하는 2016년 켈리도스코프 월드투어는 이미 작년 2015년 북미지역 10개 도시를 방문하여 켈리도스코프 가상현실 영화제(KVRFF)를 성공적으로 개최한 바 있다.

특히, 이번 페스티벌에는 아름다운 플레이백(Playback)과 매끄러운 사용자 체험이 가능한 30개 가량의 우수한 VR 콘텐츠가 소개될 예정이다. 최고의 가상현실 창작자들 및 산업계 인물들과의 대화와 전시 기회도 제공한다.

 

VR전문가들과 아티스트, 패널 및 일반관람객 등 총 600명을 대상으로 하는 금번 영상 페스티벌은 500명은 선착순으로 하여 무료 관람이 가능하며, 대기라인 없이 VIP존 통한 관람 및 켈리도스콥 기념품 등을 받을 수 있는 VIP패스는 100명을 모집한다. 3월 5일 토요일 밤 10시부터 온오프믹스 사이트를 통해 선착순 모집 및 판매를 진행중이다. 현장등록의 경우 1만원의 등록비가 부과될 예정이다.

르네 핀넬 켈리도스코프 공동 창업자는 “우리 첫 번째 칼리도스코프 가상현실 영화제에 대한 폭발적 관심에 매우 놀랐으며, 2016년 또 한번 전세계 관객들에게 작품들을 선보일 날을 손꼽아 기다리고 있다”고 하면서 “작년 페스티벌의 성공적 개최를 통해, 가상현실 영화와 전세계 예술가들에 대한 엄청난 수요를 확인할 수 있었고 올 한해도 성공적인 페스티벌이 될 것임을 확신한다”고 말했다.

 

임덕래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센터장은 “영국 런던, 네덜란드 암스텔담, 독일 쾰른/베를린, 스웨덴 스톡홀름, 이스라엘 텔아비브, 호주 멜버른, 일본 도쿄등 세계 주요 도시를 순회하는 금번 행사를 판교 경기센터에서 주최하게 된 것은 매우 뜻깊다”고 하면서 “금번 행사를 통해 국내 VR분야가 더욱 활성화되고 많은 개발자들과 업체들이 본격 참여하고 투자도 보다 더 활발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글/벤처스퀘어 강태욱 taeuk119@venturesquare.net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