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놀자-LG전자, 숙박 O2O와 IoT 플랫폼이 만났다

야놀자가 LG전자와 ‘친환경 스마트 호텔’ 시스템 구축 및 중소형 호텔 제휴점, 숙박 프랜차이즈 가맹점 혜택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야놀자가 보유한 오프라인 인프라와 LG전자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최근 글로벌 호텔 체인을 중심으로 주목받고 있는 ‘친환경 스마트 호텔’ 시스템의 구축 및 국내 시장 도입을 가속한다는 계획이다.

스마트 친환경 호텔 시스템은 숙박시설의 설계 단계부터 생애 주기를 고려한 맞춤 엔지니어링 컨설팅과 시공을 통해 운영비에서 에너지가 차지하는 비용을 대폭 절감할 수 있도록 하고, IoT 플랫폼과 비콘 기술 등을 활용해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시킨다.

또한, 야놀자 숙박 프랜차이즈 직, 가맹점은 물론 제휴점 업주들에게도 각종 시설 관련 가격 혜택을 확대한다. 리모델링 및 각종 시설 보완을 원하는 제휴점이나 야놀자 숙박 프랜차이즈 가맹점이 야놀자에 관련 컨설팅을 요청하면, 해당 업체는 LG전자의 공조기기, TV, 냉장고, 세탁기, 노트북, 스타일러, 정수기 등 경쟁력 있는 제품을 안정적으로 제공 받을 수 있게 된다.

김종윤 야놀자 좋은숙박 총괄 부대표는 “야놀자는 지난 11년간 국내 중소형 숙박시설의 든든한 파트너로서 숙박시장의 활성화와 시설 및 서비스 업그레이드를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왔다”며, “LG전자와의 협업을 통해 숙박업소와 고객 양쪽에 한 단계 더 도약한 혜택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글/벤처스퀘어 강태욱 taeuk119@venturesquare.net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