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생M&A포럼, 제 4회 ‘한국형 상생 인수합병 포럼’ 개최…스타트업 28개사 참여

상생M&A포럼이 제 4회 ‘상장사, 투자사, 스타트업 상생 매칭 컨퍼런스’를 30일 오후 3시 삼성동 케이티앤지(KT&G) 타워 3층 상상아트홀에서 개최한다.

상생 매칭 컨퍼런스는 건전한 인수합병 생태계 조성 및 선순환 구조의 인수합병 시장을 만들기 위해 벤처기업협회가 주최하고 상생M&A포럼이 주관하는 행사로 기술보증기금, 코스닥협회, 페녹스코리아 등이 후원한다.

이번 컨퍼런스에는 세계 무도장 경영표준화 솔루션을 제공하는 ‘골드라임’, 얼굴인식을 활용한 출입보안 전문 기업인 ‘파이브지티’, 휴대용 인바디기기를 개발한 ‘도넛시스템엘에스아이’, 재능거래마켓을 운영중인 ‘크몽’, 모바일 검색포털 톡톡검색을 서비스 중인 ‘더에이미디어’ 등 다양한 분야의 스타트업 28개사가 참여한다.

상장사 맞춤 개별 IR로드쇼도 진행할 예정이다. IR로드쇼를 신청한 개별 상장사를 위한 맞춤형 IR행사로, 상장사의 관심에 부합하는 스타트업들이 상장사의 대표 및 임직원 앞에서 밀착 IR을 진행하게 된다.

유석호 상생M&A포럼 사무총장(페녹스 코리아 대표)은 “지난 3회 행사에 400여 명 이상의 관계자가 참석할 정도로 상생 매칭 컨퍼런스에 대한 기대가 커지고 있다”며 “관심이 커지면서 참가기업들의 투자유치가 빠르게 성사되고 있어 큰 보람을 느낀다. 앞으로도 스타트업, 상장사, 투자사 모두가 만족하는 성공 사례를 만들어내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상생M&A포럼은 이번 4회 컨퍼런스부터 행사 참석이 어려운 상장사 및 투자사 중 신청기업에 한해 참여 스타트업 전체 IR자료와 개별 PT동영상을 전달할 예정이다. 참가 신청은 상생M&A센터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글/벤처스퀘어 강태욱 taeuk119@venturesquare.net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