핑크퐁! 123 숫자놀이, 스페인어 유아 교육 시장 진출

스마트스터디가 스페인어 콘텐츠를 본격적으로 지원하는 유아 교육 앱 <핑크퐁! 123 숫자놀이>를 출시했다. 한국어, 영어, 중국어, 일본어에 이어 스페인어 콘텐츠를 본격 지원하는 첫 번째 앱이다.

<핑크퐁! 123 숫자놀이>는 처음 숫자를 배우는 유아를 위한 숫자 놀이 학습 앱이다. 숫자 동요 애니메이션, 숫자를 따라 쓰고 직접 세어보는 학습 활동, 그리고 영상과 활동으로 숫자를 복습하는 게임을 통해 기본적인 수 개념을 익힐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유아 교육 전문가들이 구성한 쉬운 숫자 학습 동요를 핑크퐁 자체 캐릭터로 제작한 동요 애니메이션 12편에 담았다. 오리, 곰, 원숭이 등 다양한 동물이 등장하고, 아기 돼지 삼 형제, 일곱 난쟁이 등의 동화 요소들을 숫자와 연결해 아이들이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다.

3단계 숫자 학습 활동에서는 숫자의 형태와 이름을 알려 주고, 숫자만큼의 공을 터치로 세어 보고 직접 따라 쓰면서 숫자를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게 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기차놀이, 색칠놀이, 줄넘기 등에 숫자 개념을 담아 학습 게임을 구성했다.

유투브 스페인어 채널을 앱 출시와 함께 신설할 계획이며, 누적 조회수 2,700만을 기록한 ‘상어 가족’ 등 인기 콘텐츠도 곧 스페인어 버전을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핑크퐁!> 시리즈는 전세계 9,6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한 글로벌 유아 교육 앱이다. 대표 앱인 <핑크퐁! 인기 동요 동화>는 한국 앱스토어 교육 분야 5년 연속 1위, 전세계 109개국에서 교육 매출 1위를 기록한 바 있다. 2015년 135억 원의 투자를 유치했고, 중국 등 글로벌 진출을 강화할 계획이다.

글/벤처스퀘어 강태욱 taeuk119@venturesquare.net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