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이롭, 찾아가는 운동 코치 매칭 서비스 ‘홈핏’ 런칭

자이롭이 사람들에게 각 분야의 전문 운동 코치를 매칭해주는 O2O 서비스인 ‘홈핏’을 지난 2일 정식 런칭했다고 밝혔다.

회원은 홈핏을 통해 코치들의 프로그램 중에서 지역, 종목, 효과 기반 등 세분화된 항목으로 자신에게 맞는 운동 프로그램을 검색할 수 있다. 원하는 프로그램을 찾았다면 코치와의 1:1문의를 통해 수업에 대한 내용을 조율한 뒤 신청하면 된다. 일정과 장소도 회원의 컨디션과 여건에 따라 정하며 전문 코치가 회원의 집, 오피스, 공원 등 찾아가 운동을 지도하는 시스템이다.

작년 하반기에 랜딩 페이지를 오픈해 다수의 회원과 코치를 매칭하면서 코치 선별에 대한 노하우를 확보하고 서비스를 개선해오고 있다. 또한, 코치의 신뢰도가 굉장히 중요하기 때문에 홈핏만의 4단계 코치 선발 과정으로 코치에 대한 신뢰도를 높였다.

홈핏에 등록 신청한 코치들은 사전에 지원 동기, 경력 사항 등을 기술한다. 사전 심사를 거친 코치들은 직접 홈핏팀과의 대면 교육 및 인터뷰 절차를 거치고, 이 과정에서 계약서를 작성하게 된다. 이후 필수 서류인 신분증, 자격증, 프로필 사진 등을 제출한다. 이렇게 선발된 코치들은 지속적으로 홈핏의 관리를 받게 된다. 회원과 코치가 매칭에 성공하면 사후 관리 절차를 통해 지속적으로 수업 만족도에 대해 피드백 받고, 부정적인 피드백이 반복되면 재교육 및 탈퇴 조치까지 취해진다.

현재 요가, 필라테스, 교정 및 재활, 웨이트 분야에 50여 명의 코치진이 확보가 된 상태이며, 올 6월에는 100명, 하반기에는 300명 확보를 목표로 하고 있다.

엄선진 자이롭 대표는 “운동, 건강관리를 생각만 하고 실천하지 못하는 숙제로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운동이 꼭 필요한 많은 분들에게 좋은 서비스가 되었으면 좋겠다.”며, “현재 강남, 서초, 잠실을 중심으로 활성화된 방문 트레이닝 서비스를 전국으로 확대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글/벤처스퀘어 강태욱 taeuk119@venturesquare.net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