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에 가볼만한 스타트업 관련 행사

벚꽃놀이 행사가 거의 모두 끝났습니다. 이제는 스타트업 행사 갈 차례입니다.

● 토크쇼

1. 2016 청년창업 콘서트

중소기업청이 주최하고 창업진흥원과 팁스타운이 주관하는 ‘2016 청년창업콘서트’가 팁스타운에서 개최된다. 국내 창업기업들이 글로벌 시장으로의 진츨을 위한 당면과제와 미래 비전에 대해 중소기업청장의 주재로 여러 스타 CEO들의 패널 토론이 진행된다. 토론은 글로벌 창업 및 해외 진출의 필요성과 진출을 위한 준비전략, 그리고 해외진출에 성공한 선배 창업자의 조언 등으로 진행된다.

패널은 주영섭 중소기업청장, 진대제 스카이레이크 인베스트먼트 대표, 변대규 휴맥스홀딩스 대표, 류중희 퓨처플레이 대표 등 총 8명이 참석하며, 토론 이후에는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청중과 소통의 시간을 가진다. 행사는 4월 20일 13:30부터 17:30까지 진행되며, 4월 19일 18:00까지 온오프믹스에서 신청하여 참가할 수 있다.

2. BLT 토크콘서트

BLT 토크콘서트가 마루180에서 4월 22일 19시부터 21시까지 개최된다. 1부와 2부로 나누어 진행되며, 10개의 팀을 대상으로 30분 간 특허 법률에 관한 멘토링을 진행한다.

1부에서는 법무법인 청담의 윤재두 변호사가 ‘스타트업 기업에서 주로 발생하는 법률문제’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하며, 2부에서는 한국 CFO 스쿨 심규태 대표가 ‘스타트업 CEO를 위한 재무회계 이해와 활용’이라는 주제로 강연한다. 이후에는 BLT 특허법률사무소 7명의 변리사가 스타트업을 위한 특허법률에 관한 멘토링을 진행한다.

행사 참관 및 법률 멘토링을 원하는 사람은 4월 22일 18시 30분까지 온오프믹스에서 신청하면 된다.

 

● 세미나

1. 알지?! 스타트업 세미나

알지?! 스타트업 세미나가 4월 21일 14시부터 17시까지 강남역 G아르체에서 개최된다. ‘성공적인 스타트업을 위한 방향 제시’가 세미나의 목표이며, 스타트업으로 시작해 IT기업으로 성장해온 지란지교와 알서포트가 세미나를 마련했다.

지란지교와 알서포트가 각각 ‘성공적인 스타트업을 위한 클라우드 스토리지’와 ‘스타트업 위한 원격직원 리모트콜’이라는 주제로 연사로 나서며, ‘스타트업의 성공사례 스피칭’이라는 주제로 한현철 카닥 이사, 신동형 게임덕 대표가 연사로 나선다.

세미나에 참석을 원하는 사람은 4월 21일 오전 11시까지 온오프믹스에서 참가 신청하면 된다.

2. 개발자를 위한 시간 – IBM Bluemix Meetup! 무료 실습 세션

IBM Bluemix Meetup이 4월 20일 12시 30분부터 17시까지 역삼동 마루180에서 개최된다. IBM Bluemix는 차세대 개방형 표준 클라우드 기반의 플랫폼으로서 Paas서비스다. IT 인프라에 대한 고민 없이 원하는 앱을 만들 수 있는 개발 플랫폼 Bluemix를 무료로 실습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진다.

참가를 원하는 개발자는 Bluemix Meetup 누리집에서 4월 20일 오전 9시까지 신청하면 된다.

 

● 네트워킹 및 행사

1. 스페이스클라우드 오픈 기념 신촌 20’s 인맥파티

모임공간 공유 플랫폼 스페이스클라우드가 오픈기념으로 ‘신촌 20대를 위한 소셜 네트워킹형 인맥 파티’를 4월 30일 15시부터 17시까지 르호봇 신촌 캠퍼스(1층)에서 개최한다.

신촌, 홍대, 합정을 기반으로 활동하는 대학생, 아티스트, 프리랜서, 스타트업 들이 행사의 대상이며, 인맥 파티 초대공연, 정보공유, ‘인맥왕 찾기 게임 100인의 명함을 찾아라’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네트워킹 행사에 보다 자세한 사항은 온오프믹스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행사 당일 자신의 스마트폰에 설치된 스페이스클라우드 어플리케이션을 보여주면 입장 가능하다.

2. 2016 사회적기업가 페스티벌

고용노동부 주최,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2016 사회적기업가 페스티벌’이 4월 27일 10시 30분부터 18시까지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개최된다. ‘사회적기업가 페스티벌’은 1년에 한번 사회적기업가 및 사회적기업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역량 강화를 위한 강연, 정보 공유, 네트워킹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온오프믹스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참가 신청 마감은 4월 20일 12시까지다.

3. K-크라우드펀딩과 함께하는 UP 창조오디션

경기도가 매월 진행하는 ‘창조오디션’이 와디즈, 인크, 오픈트레이드 등과 함께 크라우드 펀딩을 주제로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4월 27일 16시부터 18시까지 진행되며, 투자형 크라우드 펀딩을 준비하는 기업들을 미리 만나보는 시간을 갖는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온오프믹스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참가 신청 마감은 4월 26일 21시까지다.

 

● 그 밖에 매월 개최되는 행사들

디캠프 – D.DAY : 4월 / P.PARTY : Agri-tech 농업이 쿨하다, 농부와 농업의 경쟁력

구글캠퍼스 – 스타트업 그라인드 : 21회 with Priscilla Baek (Uber)

고벤처 – 고벤처포럼 4월 모임 / 제 25회 고벤처 차이나 포럼

 

글/벤처스퀘어 강태욱 taeuk119@venturesquare.net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