잔디, AWS 파트너 메가존과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팀 커뮤니케이션 협업 솔루션 ‘잔디’의 개발사 토스랩은 20일 클라우드 전문 기업 메가존과 전략적 파트너십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토스랩은 이번 전략적 MOU를 통해 메가존의 국내 2위 도메인 호스팅 서비스인 Hosting.kr을 통한 전국 영업 채널 확장, 아마존 웹 서비스(AWS) 아키텍처 고도화 및 서비스 최적화 컨설팅을 받아 국내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수 있게 된다.

또한, 메가존은 ‘잔디’와 같은 SaaS(Software as a Services) 서비스와의 긴밀한 협력과 서비스 경험을 통해 국내 최대 AWS 컨설팅 파트너로서의 입지를 다지게 되었다.

 

메가존과 토스랩 간의 이번 협약 체결은 국내 AWS 클라우드 컨설팅 – 테크널로지 파트너 간 협업을 통한 시너지 창출 모델로 향후 높은 시장 파급력을 낼 것으로 보인다.

메가존 이주완 대표는 “초기 설계부터 아마존 클라우드에 최적화된 ‘잔디’는 클라우드의 장점을 잘 활용하고 있는 대표적인 SaaS 서비스”라며 “토스랩과의 긴밀한 협력 모델이 양사 모두에 이익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토스랩 다니엘 챈 대표는 “메가존은 AWS 국내 1호 프리미어 컨설팅 파트너로 선정된 경쟁력 있는 파트너사”라며 “이번 파트너쉽을 계기로 메가존 측과 공동 판매 및 마케팅을 진행함으로써 국내 기업 대상 잔디 보급이 탄력 받을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토스랩은 ‘잔디’ 개발로 확보한 기술력을 인정받아 아마존 웹서비스(AWS)로부터 “테크놀로지 파트너” 인증을 받았으며, 메가존은 AWS 국내 최초 “컨설팅 파트너” 인증을 획득한 기업이다.

글/벤처스퀘어 미디어팀 editor@venturesquare.net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