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캔스타트-YSK미디어-벤처스퀘어, 창업네트워킹카페 활성화 나서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기업인 유캔스타트와 스타트업 컨설팅 및 투자 기업인 YSK미디어, 스타트업 미디어 액셀러레이터 벤처스퀘어가 서울 역삼동 팁스타운 1층에 위치한 ‘스타트업 스퀘어’에서 스타트업 네트워킹 활성화를 위한 협약을 지난 9일 맺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3자사 모여 활성화에 동참하게 될 창업 네트워킹 카페 ‘스타트업 스퀘어’는 창업 초기 단계 뿐만 아니라 해외진출, 구인구직 등 창업팀이 필요한 부분의 네트워킹 행사 개최, 대관을 주목적으로 하고 있다.

유캔스타트와 YSK미디어, 그리고 벤처스퀘어는 향후 지속적인 창업 네트워킹 카페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제휴공간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갈 예정이다.

김정환 유캔스타트 대표는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을 운영하면서 만난 스타트업들이 상호 좋은 네트워킹을 하면 융복합 사업 아이디어가 실현될 수 있을 것 같아 의기투합을 하게 되었다”라고 밝혔다.

정주희 YSK미디어 대표는 “일반인이나 투자자들의 경우 스타트업 제품, 서비스를 체험 할 공간이 필요한데, 현재는 그런 공간이 부족한 것이 사실이다. 해외, 지자체, 민간기업의 창업 공간에서도 제휴문의가 오고 있어서 민간주도의 창업 네트워크 활성화에 힘쓰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명승은 벤처스퀘어 대표는 “스타트업들이 아무런 이유도 없이 만나고 교류하다 보면 새로운 발견이나 새로운 사업 제휴가 많아진다. 더 많은 이들에게 노출되어 투자나 제휴, 영업의 기회를 자연스럽게 만날 수 있는 공간으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기대감을 표명했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