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에 가볼만한 스타트업 관련 행사

5월에 가볼만한 스타트업 관련 행사 모음이다. 컨퍼런스, 세미나, 법률, 청년 창업, 교양 등 스타트업 관련 행사의 정보를 담고 있다.

1. 컨퍼런스

● D.TALKS With LENDIT

디캠프가 ‘D.TALKS With LENDIT’ 컨퍼런스를 디캠프 다목적홀에서 17일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개최한다고 밝혔다. 미국에서 열린 P2P 업계 최대 컨퍼런스 “렌딧 컨퍼런스”에 P2P 금융 렌딧 김성준 대표가 참석한 이야기를 들려주는 자리다. P2P 금융의 현재와 미래를 어떻게 바라보고 있는지에 대한 내용을 중점적으로 다룰 예정이다.

핀테크 관계자, 예비창업자 등 P2P 업계에 관심있는 사람은 누구나 무료로 참여 가능하다. 참가 신청은 디캠프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고, 오는 16일 마감한다.

● 2016 Play X4 컨퍼런스 : VR&NEXT-GEN GAMING

경기콘텐츠진흥원이 2016 Play X4 컨퍼런스를 일산 킨텍스에서 19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개최한다고 밝혔다. 컨퍼런스는 2016 플레이 엑스포 컨퍼런스와 청강게임 컨퍼런스 2016로 나누어 진행된다.

2016 플레이 엑스포 컨퍼런스는 메인 주제로 VR과 차세대 게임, 서브 주제로 기술/서비스 워크샵으로 진행된다. 청강게임 컨퍼런스 2016는 디자인 및 비즈니스, 아트, 테크 총 3가지 세션으로 운영된다.

경기콘텐츠관계자는 “한국 최초의 VR과 차세대 게임 특화 컨퍼런스로 준비됐다”며 “업계를 선도하는 글로벌 기업들의 강연과 함께, VR과 관련된 독특한 경험과 기술력을 보유한 강소 개발사를 모았다”고 밝혔다.

참가비는 무료다. 참가 신청 및 보다 더 자세한 내용은 온오프믹스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마케팅, 스타트업을 말하다

마케팅 공화국에서 ‘마케팅, 스타트업을 말하다’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역삼 1문화센터에서 21일 오후 1시 30분 부터 6시까지 개최한다고 밝혔다.

‘마케팅, 스타트업을 말하다’는 임정욱 스타트업 얼라이언스 센터장, 윤종연 ES 인베스터 대표, 고영혁 고넥터 대표 등이 참석하여 스타트업 마케팅에 관련된 강연을 펼칠 예정이다. 참가비는 사전 신청시 2만원, 현장 결제시 3만원이다. 보다 더 자세한 사항은 온오프믹스에서 확인할 수 있다.

2. 세미나

● 살롱드 x MCN 르호봇

르호봇 비즈니스 인큐베이터가 ‘살롱드 르호봇 x MCN’을 17일 오후 7시부터 9시 30분까지 신촌 르호봇 G 캠퍼스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다양한 모바일 콘텐츠 시대를 맞아 1인 방송채널 혹은 1인 콘텐츠 제작자의 다양한 콘텐츠 생산에 관심 있는 사람들과 함께 파워콘텐츠킬러에 대한 이야기를 하고자 하는 자리다.

1부에서는 ‘MCN 크리에이터의 고민’이라는 주제로 참가자 토론이 진행되며, 2부에서는 ‘MCN 트렌드와 이슈’라는 주제로 벤처스퀘어 명승은 대표와, 앳스퀘어 이혜영 팀장이 강연에 나선다.

행사에 보다 더 자세한 사항은 온오프믹스에서 확인할 수 있다.

● 2016 데이터 시각화 세미나 – 디캠프

데이터 시각화 전문 기업 뉴스젤리와 컨설팅 및 솔루션 기업 디포커스가 2분기 세미나를 디캠프 6층에서 27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오픈데이터 시각화 사례들을 개인 측면부터 기업 측면까지 다룰 예정이다. 참가비는 1만 5천원이며, 행사에 관한 보다 더 자세한 사항은 온오프믹스에서 확인할 수 있다.

● Microsoft Student Partners의 Cloud9팀, Unity & Azure 세미나

마이크로 스튜던트 파트너스의 클라우드9팀이 세미나를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16일 오후 2시부터 6기까지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실습 강의를 통한 게임을 직접 제작해보고 서버에 업로드하는 시간을 가진다. 개발은 유니티와 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 서비스 ‘에저’를 통해 경험한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참가 신청은 온오프믹스에서 할 수 있고, 16일 마감된다.

3. 법률

● 김앤장 멘토링 – 김앤장과 함께하는 스타트업 법률 멘토링

김앤장이 스타트업들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법률 멘토링을 구글 캠퍼스 서울에서 20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2시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사전 신청한 팀 중 8팀 선발하여 각 세션별로 1:1 멘토링을 진행할 예정이다.

신청은 17일 오후 6까지이며, 참석 확정자는 18일 오후 6시에 발표할 예정이다. 보다 더 자세한 사항은 김앤장 공식 구글독스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스타트업을 위한 중국 법률 세미나

K-ICT 본투글로벌센터가 스타트업 위한 중국 법률 세미나를 판교 스타트업 캠퍼스에서 16일 오후 2시에서 5시까지 개최한다고 밝혔다.

세미나의 주제는 스타트업의 중국 진출에 필요한 중국 법률 기본 지식이다. 중국 진출을 위한 스타트업 자가진단을 해보고, 합작계약서 작성 체결 시 유의사항과 중국 노동법 관련 이슈 및 기초 노무관리에 대해서 진행한다. 보다 더 자세한 사항은 온오프믹스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제 1회 원스톱 세미나 – 세무, 법률, 운영에 관한 이슈와 네트워킹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가 ‘제 1회 원스톱 세미나’를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18일 오후 2시에서 5시까지 개최한다고 밝혔다.

본 행사는 스타트업 및 입주, 보육 기업을 위한 세무, 법률, 운영에 관한 원스톱 강의 및 네트워킹을 통해 기업 성장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된 자리다. 또한, 충난창조경제혁신센터 및 연계 지원사업 및 운영에 대한 설명이 있을 예정이다. 행사 참가를 위한 별도의 사전 신청은 하지 않아도 된다.

4. 청년창업

● 제 2회 청년창업콘서트

창업진흥원이 ‘제 2회 청년창업콘서트’를 광주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17일 오후 13시 30분에서 15시 30분까지 개최한다고 밝혔다.

제 2회 청년창업콘서트는 제조업 및 광주지역에 특화된 유명 투자사 대표와 스타CEO가 토크 패널로 참여하여 관객과의 소통의 장 마련을 목적으로 개최됐다.

패널로는 조인제 액트너랩 대표, 노현석 현대자동차 벤처플라자 팀장, 김정남 쏠락 대표, 백정선 스노우베어 대표가 참석하여 제조업분야 창업의 어려움과 극복방안을 실제 사례를 통해 이야기할 예정이다.

행사에 보다 더 자세한 사항은 온오프믹스에서 확인할 수 있다.

● Young Innovators Talk @강원대학교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가 과학기술정책연구원, STEPI 혁신기업연구센터와 함께 ‘영 이노베이션 토크@강원대학교’를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커넥트스퀘어에서 18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1시까지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데이터 기반 스타트업: 스마트한 삶의 시작’을 주제로 데이터 기반 사업 아이디어가 우리의 삶을 얼마나 편리하고 유용하게 바꾸어 나가고 있는지를 살펴볼 예정이다.

송종국 과학기술정책연구원장과 백환조 강원대학교 창업지원단장의 기조연설을 시작으로 차승학 호우호우 CPO, 이주완 플런티 개발자, 박종일 디노웍스 대표가 자사의 서비스와 데이터 활용에 대한 내용을 강연할 예정이다. 이후 창업자들과 1시간 동안 질의응답하는 시간을 갖는다.

보다 더 자세한 더 자세한 사항은 온오프믹스에서 확인할 수 있다.

5. 교양

● 극한 환경을 극복하는 힘. 도전과 청춘 – 안정환

스타트업 캠퍼스가 ‘스타트업을 위한 인문교양 프로그램’을 스타트업 캠퍼스 1층 컨퍼런스 홀에서 17일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스타트업 위한 인문교양 프로그램은 안정환 해설위원이 ‘극한 환경을 극복하는 힘. 도전과 청춘’이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보다 더 자세한 사항은 온오프믹스에서 확인할 수 있다.

6. 그 밖에 매월 개최되는 행사

디캠프 – D.DAY : 5월 / D.TALKS : ABOUT O2O 스타트업 얼라이언스 구축을 위한 프로그램 / D.PARTY : 헬스케어

구글 캠퍼스 – 스타트업 그라인드 서울: 22회 With 이혜민 핀다 대표 

고벤처 – 고벤처포럼: 5월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