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렌지팜, 중국 중관춘에 ‘글로벌 센터’ 설립한다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가 운영하고 있는 청년 창업지원 인큐베이션 센터 오렌지팜이 중국 현지 인큐베이션 센터 이노즈와 ‘한·중 양국 스타트업 발굴 육성 및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더불어 오렌지팜은 이번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중국 베이징 중관춘에 이노즈와 함께 ‘오렌지팜 글로벌 센터 1호’를 설립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금번 협약으로 양사는 앞으로 한국의 우수 스타트업 발굴 및 중국 진출 시 법인설립, 초기정착에 대한 적극 지원, 중국 사업 시 필요한 스타트업, 벤처캐피탈, 정부 등 현지 네트워크를 연결해주는 협력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중국의 우수한 스타트업 역시 한국 오렌지팜에 입주하여 동일한 조건으로 지원받을 예정이다.

서상봉 오렌지팜 센터장은 “최근 2주년 행사에서 간략하게 언급했던 ‘오렌지팜 베이징’ 프로그램을 실현하기 위한 첫 발을 뗐다”며 “오렌지팜 베이징이 정식 운영되기 시작한다면 한국 스타트업들이 중국에서도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아낌 없는 지원을 다하겠다. 앞으로도 오렌지팜의 발전 과정에 많은 성원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업무협약을 통해 앞으로 진행될 오렌지팜 베이징 프로그램에 대해 오는 24일 서초센터에서 설명회가 개최된다. 보다 더 자세한 내용은 온오프믹스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오렌지팜은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가 운영하는 청년 창업 인큐베이션 센터로 지난 2014년 4월 정식 출범했다. 오렌지팜은 서울 서초센터와 신촌센터, 부산정보산업진흥원과 함께 부산글로벌게임센터 내에 설립한 부산센터까지 총 3곳의 입주 공간을 마련해 입주사들의 성공과 건강한 창업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이노즈는 중국 과기부 소속 국영 기업 ‘중관춘발전집단’과 IT기업 ‘아이소프트스톤’의 조인트 벤처로 지난해 10월 중관춘 제트파크 내부에 설립된 인큐베이팅 전문 기업이다. 이노즈는 현재 중국에 2곳과 미국 내 1곳의 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향후 베이징 외 기타 지역에도 센터구축을 계획하고 있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