맵씨, 포비즈 코리아와 동대문 패션 브랜드 발굴 나서

map

남성패션 코디추천 앱 맵씨(MAPSSI)를 서비스하고 있는 맵씨닷컴 은 전자상거래 운영플랫폼 개발 서비스 전문기업 포비즈코리아(FORBIZ KOREA)와 동대문 브랜드 발굴 및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MOU는 세정, 다이소, 엔터식스 등 대형 업체의 커머스 솔루션을 개발하는 포비즈코리아(FORBIZ KOREA)가 직접 설립하여 운영하는 동대문 온라인 B2B플랫폼 아이소다(www.isoda.co.kr)와 함께 동대문 브랜드 중 경쟁력있는 업체를 발굴하여 국내 및 해외시장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데 목적이 있다. 실제로 맵씨(MAPSSI)와 아이소다(ISODA)는 최근 2개월 동안 동대문 현장에서 브랜드 발굴을 직접 진행하였으며 1차로 8개 업체를 선정, 오는 6월부터 각 플랫폼에 입점하여 소비자에게 판매 된다.

맵씨는 남성들을 대상으로 한 패션 커머스앱으로 입점된 브랜드의 상품을 가지고 유저들 간에 코디를 만들어 공유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만든 서비스이다. 2014년 12월 출시 이후 다운로드 36만건을 돌파하였으며, 지난해 하반기부터 결제 테스트를 진행, 9개월만에 일거래액 500만 원을 달성하는 등 빠른 성장을 하고 있다. 구매전환율 1%, 재구매율 20%가 돌파할 만큼 남성 소비자들의 충성도가 높다. 오는 6월에는 결제가 가능한 웹버전 출시와 새로운 기능이 대폭 들어간 앱 업데이트가 예정돼 있다.

맵씨닷컴 장윤필 대표는 “오랫동안 진정성을 가지고 동대문 시장 활성을 위해 아이소다를 운영했던 포비즈코리아와 함께 하게되어 영광이며, 이번 MOU는 동대문 브랜드가 맵씨 입점을 통한 국내시장 판매와 포비즈코리아가 가지고 있는 해외 이커머스 솔루션에 연동하여 맵씨가 가지고 있는 콘텐츠와 상품을 해외시장에 함께 소개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한편, 맵씨닷컴은 지난해 미국 실리콘밸리 투자사 사제파트너스(Sazze Partners)와 국내 대표 액셀러레이터 프라이머, 삼성벤처스로부터 투자를 유치했으며, 최근 롯데 액셀러레이터 1기에 선정된 바 있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