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드헌터 다 모여”…원티드 블랙 출시

지인 추천 기반 채용 서비스 원티드가 헤드헌터 전용 서비스 ‘원티드 블랙’을 오는 6월 출시한다고 밝혔다. 더불어 원티드는 이번 ‘원티드 블랙’ 출시에 앞서 헤드헌터 파트너 모집 사전등록을 진행한다.

원티드 블랙은 원티드랩이 후보자와 기업 간 매칭 성공률을 높이기 위해 마련한 서비스다. 헤드헌터는 원티드 블랙을 사용해 기업고객 네트워크를 확장하고 후보자에게 더 많은 기회를 제공할 수 있다. 후보자 추천은 원티드 블랙에 접속한 뒤 현재 인재를 찾고 있는 회사 목록을 확인하고 적합한 인재를 추천하면 완료된다.

추천한 후보자의 채용이 성사될 경우 후보자 연봉의 9%가 헤드헌터에게 성공보수로 지급되며 매칭에 필요한 기업의 숨은 채용 정보도 얻어갈 수 있다.

이복기 원티드 대표는 “원티드 블랙은 헤드헌터, 특히 좋은 후보자를 확보하고 있으나 기업 네트워크가 충분하지 않은 중소규모 서치펌, 개인으로 활동하는 헤드헌터에게 유용한 서비스가 될 것”이라 말하며 “우수 헤드헌터 인증을 통해 헤드헌터 생태계를 강화하고 구직자가 보다 검증된 채용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만들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원티드랩은 모바일, 소셜, 빅데이터 기반 추천 채용 서비스 HR 스타트업이다. 2015년 9월, 오픈 베타 서비스 런칭 3개월 만에 KTB네트워크, 미래에셋벤처투자, 스톤브릿지캐피탈 17억 원의 투자를 유치한 바 있다. 원티드랩은 IT 직군을 중심으로 다양한 산업군으로 확대해나가고 있으며 해외 진출을 위해 뉴욕에서 시범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