옐로익스프레스, 역직구 전용 물류센터 오픈

모바일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기업 옐로모바일의 물류 서비스 기업인 옐로익스프레스가 지난 23일 인천광역시 계양구에 역직구 물류센터를 오픈하고, 중국 및 동남아 지역으로 판매하는 상품에 대한 물류∙통관 업무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로써 옐로익스프레스는 기존에 직구 물품만 취급하던 사업에서 확장, 역직구 사업에 진출하며 전자상거래 수출입 물류 기업으로의 외형을 갖추게 되었다.

옐로익스프레스는 역직구 사업 전개를 위해 물류 및 통관에 대한 기업 수요 조사와 유수한 업체들의 테스트 물량을 진행한 바 있으며, 내달 7월부터는 월 1만 건 이상의 전자상거래 수출 물품을 처리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또한 옐로모바일 소호몰 사업에도 역직구 물류 서비스를 제공하여 계열사 간 시너지 창출에 일조할 것으로 보인다.

올 하반기에는 미국발 중국착 및 동남아착, 일본발 중국착 및 유럽발 중국착 등 서비스 지역을 확대하며 명실상부한 크로스보더(cross-border) 물류 기업으로 자리매김해 나갈 예정이다.

옐로익스프레스 이준복 대표는 “고객 편의를 최대로 고려한 옐로익스프레스의 물류 서비스와 수출입통관 노하우는 분명 시장으로부터 좋은 반응을 이끌어 낼 것”이라며, “앞으로도 합리적인 서비스와 저렴한 비용을 바탕으로 점차 사업 영역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옐로익스프레스는 현직 관세사가 운영하는 한국 유일의 특송 업체로서, 지난 5년 간 전자상거래 물품의 수입 물류 및 통관에 관하여 해외 상품 구매자들에게 질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 왔으며, 연평균 70만개의 직구 화물을 국내 구매자들에게 전달하고 있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