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파크랩 7기 데모데이 22일 개최

6기_데모데이_현장_사진_01

글로벌 액셀러레이터 스파크랩이 오는 6월 22일 수요일 오후 1시부터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제7기 데모데이(Demo Day)를 개최한다.

이번 데모데이는 스파크랩 7기 프로그램에 선발되어 13주간 집중적인 액셀러레이팅 과정을 거친 6개 기업 및 글로벌 기업의 발표와 더불어 국내·외 유명 스타트업 인사를 초청해 헬스케어와 가상현실의 미래를 토론하는 순서가 마련된다.

피치 세션에는 스파크랩 액셀러레이팅 7기에 참여한 기업 중 고객 맞춤형 창고 솔루션을 제공하는 ‘마이박스(My Box)’, 간편하면서도 해킹위험이 없는 보안서비스 ‘스톤패스(StonePASS)’를 개발한 ‘센스톤(SsenStone)’, K-뷰티 제품의 해외진출을 중개하는 ‘랜딩 인터내셔널(Landing International)’, 패션용 스마트 줄자를 개발하는 ‘잼(Jaem)’, 모든 동영상 형태를 자동 트랜스코딩 하는 기술을 개발한 ‘요쿠스(Jocoos)’ 등 5개사가 참여한다. 해외 우수 스타트업으로는 아시아 최대 당뇨 치료 플랫폼 ‘헬스투싱크(Health2Sync)’, 브랜드를 위한 모바일 마케팅 플랫폼 개발사 ‘어피니티(Affinity)’ 등 2개사가 발표할 예정이다. 스파크랩이 직접 운영하게 될 코워킹 스페이스 ‘스파크플러스(SparkPlus)’도 이번 데모데이에서 처음 소개된다.

또한, 이번 데모데이에는 헬스케어와 가상현실 분야의 해외 전문가를 초청해 생생한 업계 동향을 나누고 전망을 논하게 된다. 헬스케어 분야의 전문가로는 미국 샌프란시스코에 기반을 둔 엔젤펀드 ‘에스브이엔젤(SV Angel)’의 공동설립자로 트위터, 드롭박스, 에어비앤비, 스냅챗에 성공 투자하고 현재 헬스케어 기업에 집중 투자하는 리팩터캐피탈(Refactor Capital)을 설립한 실리콘밸리 유명 벤처투자자 데이비드 리(David Lee), 유전자 실험회사 ‘나테라(Natera)’의 과학부문 총 책임자(CSO)인 지미 린(Jimmy Lin) 등이 참여한다. 가상현실 분야의 전문가로는 ‘업로드브이알(Upload VR)’의 로버트 스코블(Robert Scoble), 디즈니와 픽사 등에서 다양한 가상현실 프로젝트를 수행한 유안 맥도널드(Euan Macdonald) 등이 참여할 예정이다.

스파크랩 김유진 공동대표는 “2012년 국내에 첫 선을 보인 스파크랩의 데모데이가 7기를 맞이하며 어느새 1,500명 이상의 스타트업, 투자자, 기업인 등이 모이는 아시아 최대 규모 스타트업 행사로 자리잡았다”라며, “스파크랩이 국내에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 문화를 소개한 후 지속적으로 좋은 성과를 내온 만큼, 이번 7기 기업 역시 데모데이를 통해 후속투자는 물론 해외 시장 진출의 기회까지 잡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스파크랩 데모데이의 참가비는 무료이며, 한글 참가신청은 온오프믹스, 영문 참가신청은 이븐브라이트에서 각각 받고 있다.

데모데이 7 발표기업

마이박스 최성욱 (David Choe)

고객 편의를 극대화한 온디맨드 스토리지 솔루션을 제공한다. B2B, B2C 고객에게 맞춤형 스토리지 공간을 제공함으로써 경제 효율을 최대화하는 공유 스토리지 서비스이다.

센스톤 유창훈

센스톤의 StonePASS는 현재 패스워드 인증방식(1-Way Static Password Matching Algorithm)을 탈피한 최초의 보안서비스이다. 패스워드를 시스템에 보관하지 않아 해킹 위험이 없어 안전하고, 공인인증서와 OTP 인증 등을 거치지 않아 편의성을 높인다.

랜딩 인터내셔널 사라 정(Sarah Chung)

K-뷰티 제품의 인터내셔널 파트너 검색, 계약, 관리의 진행과정을 돕는다. 한국의 고품질 중소 제조기업, 유통업체, 도소매 업체와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글로벌 시장 진출의 장벽을 낮추는 서비스다.

잼 이승환

혼자서도 간편하게 신체 치수 측정이 가능한 패션용 스마트 줄자 JAEM을 개발했다. 온라인 의류 구입 시 사이즈 선택의 고민을 해결하고 체형에 어울리는 의류를 추천받을 수 있다.

Jocoos 최창훈

요쿠스는 동영상 스트리밍(비디오 트랜스코딩) 및 실시간 영상 서비스에 필요한 기술을 개발한다. 어떤 형태의 동영상이든 빠른 시간 내에 화질 저하 없이 자동으로 변환하여 편리하게 감상할 수 있는 기술이다.

Health2Sync Ed Deng

개인화와 데이터 분석을 통해 당뇨 치료의 패러다임을 바꾸고 있다. 의료 생태계 내 각 부문의 협력을 도모하며, 단일 네트워크로는 가장 많은 수의 환자와 병의원을 보유한 아시아 최대의 당뇨병 플랫폼이다.

Affinity Lavin Punjabi

사용자 경험(UX)에 초점을 맞춰 흥미롭고 독창적인 광고 경험을 만들어내는 미디어 테크 기업이다. 신제품 M-Canvas는 브랜드의 모바일 마케팅을 위한 스토리텔링 플랫폼이며 사용자의 생각, 창의성, 기술, 광고, 미디어가 종합된 형태이다.

스파크플러스 (SparkPlus) 스파크랩(SparkLabs)

스파크플러스는 스파크랩의 프로그램이 연동된 코워킹 스페이스를 제공한다. 사무실이 필요한 스타트업, 크리에이터, 프리랜서들에게 접근이 용이하고 1명에서 50명의 팀이 입주할 수 있는 유연성있는 공유 사무공간을 보증금 없이 한달의 멤버쉽 비용으로 제공한다. 또한, 스파크랩이 보유한 창업에 필요한 리소스와 네트워크를 제공하며, 스파크플러스만의 커뮤니티 이벤트로 입주사들간의 자체적인 상생을 독려하는 커뮤니티 기반의 오피스이다. 테크 기반뿐만 아니라 F&B와 리테일 스타트업들이 사용 할 수 있는 공유리테일샵을 통해 모든 사업을 아울러 다양한 능력을 지닌 사람들이 모여 함께 만들어가는 문화를 지향한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