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트레이드, 문화 콘텐츠 스타트업 대상 오픈IR 개최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오픈트레이드가 20일 문화창조벤처단지에서 ‘당신의 유니콘 스타트업을 발굴하라!’ 라는 슬로건으로 문화·콘텐츠 OpenIR 행사를 진행했다.

문화콘텐츠 스타트업 5개사는 약100여명 투자자와 멘토단이 참석한 가운데 사업계획서를 발표했으며 문화·콘텐츠 스타트업답게 공연 실황 등을 보여줌으로써 실질적인 역량을 투자자와 공유할 수 있는 자리를 가졌다. OpenIR 멘토단으로는 우리금융그룹의 구병수 과장, KB금융지주의 김성진 팀장, 대성창업투자의 김승현 이사, 쿨리지코너인베스트먼트의 오진석 심사역, 미시간벤처캐피탈의 이지수 심사역, IBK기업은행의 이동현 팀장, 장현규 계장이 참석했다. 특히 IBK기업은행의 문화콘텐츠금융부에서는 이번 문화·콘텐츠 스타트업이 크라우드펀딩을 진행할 경우 마중물투자가 진행 될 수 있도록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OpenIR에 참석한 문화·콘텐츠 스타트업 모두는 오픈트레이드에서 앞으로 크라우드펀딩을 진행할 예정이다. 6월 22일 동영상 태킹 서비스 플랫폼 ‘엠랩’을 시작으로, 유아교육 율동동요 콘텐츠 ‘엠아이피’, 7월 초에는 전통무술을 현대적 감각으로 풀어낸 ‘이크택견’과 캣조르바 공연성공에 이어 스트리퍼에 도전하는 새로운 융복합 공연을 만드는 ‘상상마루’가 준비하고 있다. 그 뒤를 이어 집단지성 기반의 식물 지식 콘텐츠 플랫폼을 가진 ‘모야모’가 순차적으로 크라우드펀딩을 진행한다고 오픈트레이드는 밝혔다.

OPEN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