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작기 다모여”…창작 플랫폼 툭탁, 공모전 개최

온라인 협업 플랫폼 스타트업 툭탁이 ‘툭탁 제작기 공모전’을 개최한다.

금번 행사의 취지는 보다 더 많은 사람들이 제작 노하우를 서로 공유하고 이를 통해 만드는 것에 대한 흥미를 느끼도록 돕는 것이다.

‘툭탁 제작기 공모전’은 완성된 제품이 아닌 작품을 만드는 과정을 담은 제작기를 대상으로 열리는 공모전이다. 출품하는 작품 수에는 제한이 없다. 만드는 것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중학생 이상 개인과 단체 누구나 제작기 접수가 가능하다.

이번 공모전에 특징은 출품하는 작품의 저작권이 참가자에게 100퍼센트 있다는 점이다. 더불어 타 공모전과 달리 해당 공모전에만 국한되어 응모할 수 있는 것이 아니고 타 업체에서 진행 중인 제작기 공모전에 참여가 가능하다.

수상은 개인과 단체로 구분되어 시상된다. 수상자에게는 아이패드 프로, 3D 프린터 등 다양한 상품과 부상이 제공된다. 또한, 사업화가 가능한 콘텐츠의 경우 툭탁의 사업화 지원 및 컨설팅을 받을 수 있는 혜택도 주어진다.

공모전 접수는 6월 22일부터 7월 13일 자정까지 진행되며 툭탁 사이트에서 접수가 가능하다. 수상작은 툭탁 회원들의 투표와 툭탁 심사위원단의 심사를 통해 선정된다. 수상자는 오는 7월 26일 툭탁 사이트에서 발표할 예정이다.

툭탁은 이번 제작기 공모전을 시작으로 매년 2회 정기적으로 공모전을 개최할 계획이다.

이번 공모전을 진행하는 툭탁은 디자이너, 생산자, 소비자들을 연결해주는 새로운 형태의 창작 플랫폼을 만들고 있는 스타트업이다. 새로운 아이디어나 디자인에 3D 프린팅을 비롯한 여러가지 기술들을 적용하여 제품화하고, 완성된 제품이나 필요한 서비스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거래할 수있는 온라인 생태계를 만들어 가고 있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