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테리어 모바일 매거진 ‘집꾸미기’, 20억 원 투자 유치

인테리어 모바일 매거진 ‘집꾸미기‘를 서비스하는 오스퀘어가 DTN인베스트먼트, 보광창업투자,SJ투자파트너스로부터 총 20억원 규모의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 집꾸미기는 이번 투자를 통해 총 20억원 이상의 자금을 확보, 서비스 고도화와 운영을 위한 안정적인 기반을 마련했다.

집꾸미기는 블로그 위주의 인테리어 정보 검색의 문제를 모바일 환경에서 기술적으로 해결하면서 인테리어 관련 소비자 및 공급자가 연결될 수 있는 플랫폼을 만들고 있다.

작년에는 2015년 구글이 선정한 BEST30 앱 중 인테리어 앱으로는 유일하게 선정됐으며 현재 40만 다운로드, 월간 페이지뷰 3천만 돌파를 기록하고 있다.

오스퀘어 노대영 대표는 “이번 투자를 계기로 검색 알고리즘 개선, 개인화 추천시스템 개발 등을 통해 더욱 신뢰할 수 있는 인테리어 정보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며 “대한민국 모든 집들이 쉬운 집꾸미기를 할 수 있는 그날까지 최선을 다할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DTN인베스트먼트의 조동건 상무는 “집꾸미기는 10년째 변화가 없는 블로그 위주 인테리어 정보검색 패러다임의 문제를 기술적으로 해결해가고 있을 뿐만 아니라 인테리어에 가장 적합한 구매 방식을 통해 월 5억 거래액을 달성한 점과 손익분기점을 넘긴점에 투자를 결정했다고 평가하며 “향후 해당 시장에서 대표적인 인테리어 플랫폼으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PastedGraphic-1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