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2016 스마트창작터 아이디어 해커톤’ 개최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는 오는 15일부터 16일까지 이틀간 2016 스마트창작터 아이디어 해커톤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2016 스마트창작터 아이디어 해커톤은 창업 아이디어를 기획, 개발하고 구체화하기 위한 과정으로 구성됐다.

행사 연령, 지역, 분야, 아이디어 유무 등에 상관없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창업 아이디어가 없어도 해커톤을 통해 새로운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팀이 없어도 팀을 결성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하는 것이 목적이다.

행사 첫날에는 아이디어 피칭을 통해 5명씩 20개 내외 팀을 구성해 장르에 제약없이 창업 아이디어를 기획, 개발할 예정이다.

마지막 날에는 팀별 결과물을 바탕으로 팀별 발표가 진행될 예정이다. 아이디어의 우수성, 사업성, 개발 가능성 등을 기준으로 심사를 거쳐 5개 내외의 팀에게 최대 500만 원까지 시제품 제작비를 지원할 계획이다.

‘스마트창작터 아이디어 해커톤’에 참가를 원하는 개인이나 팀은 오는 10일까지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홈페이지온오프믹스에서 온라인 신청하면 된다.

한종호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장은 “청년 창업을 지원하기 위해 개최되는 이번 해커톤을 통해 다양하고 참신한 창업 아이디어가 나올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중소기업청의 스마트창작터는 청년창업을 지원하기 위한 사업이다. 우수한 창업아이디어 발굴 및 창업을 위한 고객 검증, 시제품 제작, 홍보 마케팅 등을 지원한다.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는 지난 5월 주관기관으로 선정됐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