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호봇 창업 아카데미, ‘비즈니스 모델 만들기’ 교육생 모집

창업진흥원에서 지원하고 르호봇 비즈니스 인큐베이팅이 운영하는 일반인 창업아카데미가 두 번째 과정 ‘지속 성장 가능한 비즈니스 모델 만들기’를 위한 교육생을 모집한다.

이번 ‘지속 성장 가능한 비즈니스 모델 만들기’ 과정은 교육생의 창업 아이디어가 지속 성장 가능한 비즈니스 모델로 발전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는 취지다. 교육과정의 특징은 체험형, 실습형 창업 초기 교육의 목적으로 필드 전문가와 아이디어 개발, 비즈니스 모델 캔버스 실습, 사업 계획서 작성, 데모데이를 위한 효과적인 IR 피칭 실습까지 전 과정을 교육하며 스타트업 브랜딩 전략, 정부지원 활용과 엔젤 투자의 이해에 대한 강연과 멘토링을 제공할 예정이다.

모집 기간은 오는 17일 자정까지며 서류심사와 대면심사를 거쳐 최종 20명의 교육생(또는 팀)이 선정된다. 교육 기간은 8월 한 달간 매주 수요일과 목요일 오후에 진행되며 교육비 전액 무료다. 신청은 홈페이지의 지원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apply@ibusiness.co.kr)을 보내면 된다.

2016 르호봇 창업 아카데미 프로그램의 총괄 책임자 르호봇의 목영두 대표는 “르호봇 창업 아카데미의 두 번째 과정 ‘지속 성장 가능한 비즈니스 모델 만들기’ 과정을 통해 창업자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 제품 및 서비스가 시장과 고객의 반응에 따라 지속적인 개선과 성장 가능한 모델로 발전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전했다.

강사진 일부를 공개하면 브레인&소프트웨어 이유종 대표가 ‘디자인 씽킹과 비즈니스 모델 캔버스’를, 한국엔젤투자협회 조용국 부회장이 ‘사업계획서 작성과 IR 피칭 전략’에 대해 강연할 예정이다.

2016 르호봇 창업 아카데미는 ‘MCN크리에이터 영상 제작 & 비즈니스 전략’의 주제로 지난 6월 관계자들과 예비 창업자들의 높은 관심 속에 첫 개강을 했으며 두 달 과정으로 현재 진행 중이다.

한편 르호봇은 창업 아카데미 커리큘럼이 끝난 후 선발된 우수 수료생에게는 르호봇의 인큐베이팅 프로그램을 적용, 더욱 전문적인 트레이닝을 받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d bloggers like this: